전체뉴스

[단독] 김동휘,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거래' 끝으로 군 입대..군백기 갖는다

조지영 기자

입력 2023-10-19 11:20

수정 2023-10-20 07:25

 김동휘,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거래' 끝으로 군 입대..군백기 갖는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김동휘가 잠시 군백기를 갖는다.



1995년 12월생인 김동휘는 올해 만 28세로 연말 국방의 의무에 임할 예정이다. 앞서 95년생인 이도현, 포레스텔라 고우림이 차례로 입대했고 마지막 주자로 김동휘가 군 입대를 준비, 팬들의 아쉬움을 남겼다. 현재 김동휘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거래' 막바지 홍보 활동에 전념하며 군 입대를 준비하고 있다.

김동휘의 소속사 에이스팩토리 측은 19일 스포츠조선을 통해 "김동휘가 연내 군 입대 예정이다. 아직 입영통지서가 발부되지 않아 구체적인 일정은 미정이다"고 밝혔다.

김동휘는 tvN 드라마 '비밀의 숲2'에서 범인 김후정 역을 맡아 시청자에게 눈도장을 찍은 뒤 25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주인공으로 발탁, 대배우 최민식과 사제지간 호흡을 선보여 호평받았다.

특히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를 통해 지난해 열린 제43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한 김동휘는 충무로 루키로 떠오르며 많은 관심을 받았고 이후 tvN 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2', 영화 '크리스마스 캐럴' 등에 출연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갔다. 최근에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거래'에 출연했고, 영화 '댓글부대' 개봉을 앞두고 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