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합천군, 어린이 비만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입력 2023-09-27 11:00

합천군, 어린이 비만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6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11개소 등 미취학 아동 3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비만 예방을 위한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 '출동! 건강한 응가맨'은 손씻기, 골고루 먹기, 비만, 운동 등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내용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했다.


이날 아이들과 함께 퀴즈를 풀고 동요를 부르며 관객 참여형으로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공연장에 모자, 구강 등 건강증진 홍보관 및 포토존, 인생네컷 등을 마련해 여러가지 건강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했다.


안명기 보건소장은 "이번 어린이 비만 예방 건강뮤지컬 인형극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역 사회의 건강한 생활 실천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