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공식] 에잇턴, '엑셀' 밟는다…한여름밤의 악동 컴백

백지은 기자

입력 2023-06-26 13:50

 에잇턴, '엑셀' 밟는다…한여름밤의 악동 컴백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에잇턴이 악동 컴백을 선언했다.



에잇턴은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언차티드 드리프트'를 발매한다.

'언차티드 드리프트'는 에잇턴이 지난 1월 선보인 데뷔 앨범 이후 약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한여름 밤의 소동을 통해 틀에 박힌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찾아 나서는 에잇턴의 예측 불가능한 모험을 담았다.

타이틀곡 '엑셀'은 올드스쿨 힙합 사운드와 하드 록 기타 사운드를 믹스한 하드코어 힙합 장르의 곡이다. 나에 대한 확신을 갖고, 어떤 상황이 와도 쉽게 지치지 않는 모습으로 정해진 길이 아닌 나만의 길을 찾아가겠다는 에잇턴의 의지와 열정을 담았다. 또한 '내가 한 행동에 대한 책임은 내가 지겠다'는 Z세대다운 주체적인 모습으로 듣는 이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전망이다.

이밖에도 에잇턴 세계관의 두 번째 스토리가 담긴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월드', 자유분방한 MZ 세대를 그린 듯한 어반 힙합 장르의 '워크 잇 아웃', 사랑을 하면서 느낄 수 있는 여러 가지 감정들을 다양한 색에 빗대어 표현한 이지 리스닝 곡 '스케치', 긴 여정을 함께 할 팬들에게 전하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가스펠 힙합 장르의 '아이엔지' 등 5개의 트랙이 이번 앨범을 채운다.

이 가운데 멤버 윤규가 '월드'의 작사에 참여하는 등 에잇턴의 확고한 음악적 색채를 녹여냈으며, 에잇턴은 이번 앨범을 통해 에너제틱한 매력과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을 증명해 내며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언차티드 드리프트'는 26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