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활동 중단' 온유, 급격히 야윈 얼굴로 안무 연습…걱정↑ ('전참시')[SC리뷰]

이게은 기자

입력 2023-06-25 01:04

수정 2023-06-25 06:50

more
'활동 중단' 온유, 급격히 야윈 얼굴로 안무 연습…걱정↑ ('전참시')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그룹 샤이니 온유의 부쩍 야윈 근황이 포착돼 팬들의 걱정을 자아냈다.



2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샤이니의 안무 연습 현장이 공개됐다.

이날 샤이니는 완전체로 연습실에 모였다. 3년 만의 컴백을 위한 안무 연습 및 콘서트 준비를 위해서였다. 태민은 민호를 보더니 "갑자기 왜 이렇게 잘랐어?", "언제 잘랐어?"라며 폭풍 질문을 날려 웃음을 자아냈다. 또 키의 모자를 보더니 "귀엽다"라고 눈웃음을 치며 막내미를 가득 풍겼다.

멤버들은 안무 연습 후 진지하게 모니터를 했다. 키는 "얼굴 표정은 평화로운데 춤만 세게 추니까 다 쏟아내지 않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라고 지적했고 그 후 멤버들은 표정에 변화를 주며 연습실을 장악했다.

연습이 끝난 후 멤버들은 데뷔 초를 떠올리며 수다를 떨었다. 온유는 "우리 처음 나왔을 때 성우님이 소개해 주셨다"라고 이야기했고 민호는 "우리가 리허설을 하면 선후배들이 다 나와서 구경을 했다. 우리가 오래된 가수라고 느끼는 게 처음 행사 다닐 때 네비게이션이 없어서 지도를 보고 다니지 않았나"라고 떠올렸다. 온유도 다시 "우리 행샤이니(행사+샤이니)였다. 행사하고 인이어팩을 가지고 오면 큰일 났다"라며 전국을 돌아다니며 행사 일정을 소화했던 데뷔 초를 추억했다.이날 공개된 온유의 모습은 눈에 띄게 마른 모습이었다. 이처럼 온유는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황임에도 평소와 다를 바 없이 밝은 표정으로 안무 연습에 힘을 쏟아 팬들은 더 많은 응원을 보냈다.

앞서 지난 9일 샤이니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온유의 컨디션 난조가 계속됨에 따라 상담 및 검진을 받게 되었고, 안정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소견을 받았다"며 온유의 활동 중단을 알렸다. 온유는 이번 콘서트 및 앨범 활동에 참여하지 않고 당분간 휴식을 취할 예정. 온유도 "건강만 잘 회복하고 돌아오겠다. 시기가 시기인지라 많은 생각을 했고 상태가 돌아오지 않아 오해 또는 오류도 있었다고 생각이 든다. 다만 지키고 싶은 걸 잘 지켜나갈 수 있게, 앞으로가 더 중요하기에 이런 결단을 내렸다"며 활동 중단 배경을 직접 설명하기도 했다.

한편 데뷔 15주년을 맞은 샤이니는 오는 26일 정규 8집 'HARD'를 발표한다.

joyjoy9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