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리뷰] 허경환X정호영, 베트남서 거리 홍보…韓문화 인기 실감 ('나랏말쌤2')

안소윤 기자

입력 2023-06-23 11:22

수정 2023-06-23 11:22

 허경환X정호영, 베트남서 거리 홍보…韓문화 인기 실감 ('나랏말쌤2')
사진 출처=SBS F!L, SBS M '나랏말쌤2'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나랏말쌤2' 허경환과 정다경, 정호영이 베트남에서 한국 문화를 알렸다.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SBS F!L, SBS M 라이프타임 '나랏말쌤2: 한류 일타쌤 원정대'(이하 '나랏말쌤2')에서는 한국을 알리기 위해 홍보를 이어가는 허경환, 정다경, 정호영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정다경은 백호와 일타쌤으로 학생들을 가르치러 향하고, 허경환과 정호영은 박진이와 함께 한국을 알리기 위한 거리 홍보에 나섰다. 먼저 허경환과 정호영은 베트남의 핫 플레이스로 향해 베트남 사람들을 만나며 한국 문화에 대해 얼마나 관심이 높은지 인터뷰를 진행하며 조사해나갔다.

특히나 인터뷰를 하지 않아도 휴대폰 커버 등 많은 제품에 한글이 적혀 있는가 하면, 식당 등 매장에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등 한국에 대한 베트남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정다경은 K-트로트 러버 학생들을 만났다. 한복을 입은 학생을 본 정다경은 저고리 고름을 제대로 매는 법을 알려주는 것을 시작으로 트로트를 부르는 학생의 노래를 듣고 "한국어의 운율과 발음의 특징을 살렸다"라고 평가하는가 하면 "큰 소리를 내고 싶다", "오디션에서 잘 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라고 고민을 상담하는 학생들에게 "자신감이 중요하다"라며 꿀팁을 전수하면서 일타쌤으로 활약했다.

한편 '나랏말쌤2'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SBS F!L, SBS M, 라이프타임에서 동시 방송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