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갯골생태공원서 산책·연극관람…시흥시, '갯골춘몽' 진행

입력 2023-06-01 10:07

갯골생태공원서 산책·연극관람…시흥시, '갯골춘몽' 진행
[시흥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흥=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지역 생태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 향유 프로그램 '갯골춘몽'을 오는 17일 갯골생태공원에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시흥의 대표적인 생태문화자원인 갯골생태공원을 특화한 갯골춘몽은 시민-전문가-행정 간 협업을 통해 발굴한 지역맞춤형 콘텐츠로, 시흥문화치연구소가 문화특화지역 조성 사업의 하나로 개발했다.

프로그램은 당일 오후 5시와 7시 두차례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집결지(사구식물원)에서 2개의 탐방코스(에너지의 길, 위로의 길) 중 하나를 선택한 뒤 안내자 역할의 배우를 따라 이동하면 된다.

갯골생태공원 내 해수체험장, 흔들전망대 등을 둘러보고 시흥과 안산에서 활동하는 연극배우들이 선보이는 소금창고 인부들의 삶을 주제로 한 10분 내외의 짧은 연극도 관람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없으며, 회당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14일까지 시흥시 통합예약포털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자원에 문화예술을 가미해 색다른 체험을 제공하는 특성화 사업을 도입, 생태문화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문의:☎031-310-6262.문화예술과)
hedgehog@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