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지창욱 1억 원 기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구호 동참 [공식]

이지현 기자

입력 2023-02-15 09:26

수정 2023-02-15 09:30

"지창욱 1억 원 기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구호 동참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배우 지창욱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 구호에 1억 원을 기부했다.



15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배우 지창욱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창욱은 평소 위기가정 생계비 및 의료비 지원,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참여, 시리아 전쟁 피해 아동을 위한 기부 등 다양한 계층과 지역을 위한 기부와 봉사를 팬들과 함께 펼쳐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기금은 지창욱의 뜻에 따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등의 긴급구호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팬들과 함께 꾸준한 선행으로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지창욱님께서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들을 위해 큰 기금을 보내주셨다. 어린이의 아픔을 함께하는 지창욱님의 따뜻한 마음과 후원에 감사드리며, 기금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어린이들이 다시 희망을 갖고 미래를 재건하는 데 소중하게 사용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일(현지시각)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북서부를 중심으로 규모 7.8의 초대형 강진이 발생했다. 이에 전세계의 온정에 손길이 튀르키예·시리아에 모이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지창욱 외에 배우 김혜수, 박서준, 장근석, 신민아, 김고은, 박보영, 임시완, 유인나, 이혜리, 위너 김진우, 딘딘, 이용진, 장성규, 양동근 등이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