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M 건물세웠다"…보아, '스맨파' 악플테러까지 품은 대인배[SC초점]

백지은 기자

입력 2022-11-25 08:40

수정 2022-11-25 08:49

"SM 건물세웠다"…보아, '스맨파' 악플테러까지 품은 대인배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가수 보아가 대인배 면모를 보였다.



보아는 최근 유튜브 채널 원더케이 오리지널에 출연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보아는 최근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 파이트 저지로 활약하던 중 악플테러를 당했을 때의 솔직한 심경을 고백했다. '스맨파'에서 프라임킹즈가 첫 탈락크루로 결정되자 악플러들이 보아의 개인계정까지 몰려가 인신공격과 모욕을 쏟아낸 것이다. 이에 보아는 "저지가 배틀팀을 정하는 것도 아닌데 지친다. 뱅크투브라더스가 탈락했으면 덜했을까"라는 글을 올렸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또한 법적대응을 선언하고 나섰다.

이에 보아는 "평가는 굉장히 주관적이다. 모두가 같은 생각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떤 심사 프로든 호불호가 갈릴 수밖에 없다. 평가가 마음에 안드실 수 있지만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는 걸 부정할 필요가 있을까 싶다"고 말했다.

보아는 자신의 키가 157.8cm라고 공개한데 이어 'SM 소녀가장설'에 대해서도 솔직한 마음을 털어놨다. 그는 "암흑기라 매니저분들도 없었다. 녹음할 때도 버스타고 집에 갔다. 방시혁 오빠가 택시비를 주기도 했다. SM 건물을 세웠다"고 자신있는 모습을 보였다.

보아는 최근 신곡 '포기브 미'로 컴백했다. '포기브 미'는 강렬한 일렉트로닉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이다. 보아는 작사 작곡에 참여, 혼자만의 어그러진 틀에 갇혀 타인을 단정짓는 상대에 대한 일침을 담아냈다.

보아는 "오랜만에 센 노래를 하고 싶었다. 자신의 기준으로 상대를 재단하는 분들에게 '난 사실 아무렇지 않고 무시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싶었다. 제2의 '걸스온탑'을 만들고 싶었다. 화가 많은 노래다. 오랜만에 센 캐릭터를 하니 희열을 느낀다"고 설명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