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장도연, 토익으로 대학 입학→공대생 강동원까지...'의외의 학력을 가진 스타 '('연중라이브')[종합]

조윤선 기자

입력 2022-07-01 00:19

장도연, 토익으로 대학 입학→공대생 강동원까지...'의외의 학력을 가진 …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배우 박성웅이 '의외의 학력을 가진 스타' 1위로 선정됐다.



30일 방송된 KBS 2TV '연중 라이브'의 '차트를 달리는 여자'에서는 '의외의 학력을 가진 스타' 순위가 공개됐다.

카리스마 배우 박성웅은 대망의 1위에 등극했다.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졸업한 충주고등학교 출신인 박성웅은 건국대학교에서 분자생물학을 전공했다. 그러나 집안에 의사나 법조인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버지의 꿈을 이뤄드리기 위해 자퇴, 이후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입학해 법학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원일기'의 부녀회장 이수나는 2위를 차지했다. 이수나는 어려운 형편에도 자식 교육비를 아끼지 않았던 어머니 덕분에 고려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을 졸업했다.

3위는 미국 의대 출신 엄친아 이무송이었다. 이무송은 미국 워싱턴 앤드 제퍼슨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하면서 동시에 뮤지션의 꿈을 키웠던 것으로 전해졌다. '트로트의 여왕' 주현미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중앙대학교 약학과 출신인 주현미는 가수가 되기 전에 실제 약국을 운영하며 약사로서의 삶을 살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개성 넘치는 배우 황석정은 5위를 차지했다. 서울대학교 국악과 출신인 황석정은 각종 국악기 연주에도 능하다고. 또한 황석정은 배우 꿈을 이루기 위해 서울대 졸업 후 한국예술종합학교를 다닌 것으로 전해졌다. 6위는 '국민 배우' 안성기였다. 아역 배우로 활동하면서도 학업의 끈을 놓지 않았던 안성기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학과에 입학, 우수한 성적으로 수석 졸업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PD들에게 인정받는 차세대 MC 장도연은 7위에 이름을 올렸다. 토익을 독학으로 공부했다는 장도연은 5개월 만에 90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 경희대학교에 합격, 시각디자인을 전공했다.

8위는 얼굴부터 두뇌까지 완벽한 강동원이 차지했다. IQ 137을 자랑하는 강동원은 연합고사 200점 만점에 192점을 받아 지역 사립고인 거창고등학교에 입학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한양대 기계공학과에 특차로 입학했으며, 연예계 활동 중에도 학업을 게을리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supremez@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