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종합]"리매치, 들어는 드릴게"…'히든싱어6' 김종국, 최초 2회 우승+매 라운드 1위

정안지 기자

입력 2020-09-25 22:51

more
"리매치, 들어는 드릴게"…'히든싱어6' 김종국, 최초 2회 우승+매 라…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히든싱어6' 김종국이 최초로 2회 우승을 차지했다.



25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6'에서는 두 번째 리매치 주인공으로 김종국이 나섰다.

앞서 김종국은 7년 전 '히든싱어' 시즌1에 출연했을 때 4라운드에서 79표를 받으며 여유롭게 최종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게다가 당시 1라운드 '가장 김종국 같지 않은 사람'을 뽑는 투표에서 0표를 받아 비교가 불가능한 원조가수의 실력을 입증했다.

김종국은 "A/S를 하는 마음을 나왔다"며 "안되는 줄 알면 덤비지 말아야 하는데, 그렇게 말을 했는데 결과에 승복하지 못하니 들어는 드릴게"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김종국 편부터 100명의 관객 대신해 전국민 누구나 온라인 국민 판정단으로 참여할 수 있는 언택트 녹화로 진행됐다. 김종국은 "비대면 언택트 녹화로 바뀐걸 듣고 제작진이 천운이라고 생각했다. 비대면이니까 조금 더 헷갈릴 것 같다"며 자신만만했다.

1라운드 곡은 '나 어릴적 꿈'이었다. 김종국은 "'내가 이 여자를 내 여자로 만든 게 꿈이다'는 노래다. 제목이 대통령이었는데 심의에 걸려서 '나 어릴적 꿈'으로 바꿨다"고 설명했다. '나 어릴적 꿈'을 작곡한 주영훈은 "김종국 씨가 키가 너무 높아서 키를 높여서 녹음했다. 원곡을 들어보면 내 목소리가 들어갔다"고 떠올렸다.

녹화 당시 동시 접속자 수 3,007명을 돌파했다. 이에 차태현은 "3천명이 넘으면 내가 투표를 하는 게 큰 의미가 있을까, 처음부터 김종국을 찍어보겠다"고 했다. 그러자 김종국은 "찍지는 말고 멘트로만 맞춰라. 한표 한표 소중하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격렬한 비트 속 '나 어릴적 꿈'이 흘러나왔고, 패널들은 "종국이가 없다"며 당황했다. 김종국은 1라운드 후 "나를 왜 불렀나 싶었다. 너무 다르더라"면서도 "당황을 하긴 했다. 최대한 예전 박자에 맞추려고 하니까 음이 헷갈렸던 부분이 있긴 했다"고 했다.

이후 연예인 판정단 투표 결과와 온라인 판정단 표를 합산한 결과가 공개됐다. 1번은 162표, 2번은 256표, 3번 219표, 4번 929표, 5번 2024표, 6번이 387표를 얻으며 5번이 탈락했다. 5번의 정체는 '안양 대표 김종국' 박우재였다. 진짜 김종국은 1번에서 등장했다. 김종국은 1라운드에서 4.1%로 1위에 올랐다.

2라운드 곡은 '트위스트킹(Twist King)'이었다. 김종국은 "여름을 겨냥해서 만든 곡이다. 우리에게 의미있는 건 '선글라스를 벗어도 된다'는 허락을 받았다"고 했다. 그때 송은이는 "남성 듀오 앨범으로 단일 앨범인데 백만장이 넘은 앨범이다. 클론도 그 기록을 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동시 접속자 수 5,886명과 함께 김종국와 모창능력자 4인의 2라운드가 시작됐다. 팽팽한 의견 대립을 보인 혼돈의 2라운드 속 차태현은 "듣자마자 100% 2번이다. 오늘 컨디션에 2번이다"고 확신했다. 그러나 김종국은 김정남이 예측한 5번에서 등장, 차태현은 당황했다. 김정남은 "마음으로 듣는 노래가 있는 것 같다. 종국이 목소리 들으면 마음이 놓인다"고 했다. 2라운드 투표 결과 탈락자는 1,411표를 얻은 4번이었다. 김종국은 2라운드에서도 최저 득표율 9.5%로 1위에 올랐다.

3라운드는 '검은 고양이 네로'였다. 김종국은 '터보'라는 팀명에 대해 "멋있는 이름을 기대했는데 당시 프로듀서 차가 스쿠프 터보였다"며 "사실 당시에는 마음에 안 들었다"고 털어놨다.

"이번에 틀리면 방청석에 혼자 앉아 있겠다"는 차태현의 굳센 각오와 함께 3라운드가 시작됐다. 김종국이 3번에서 등장한 가운데 '찐친' 4인방 차태현, 주영훈, 양세찬, 딘딘은 "이번엔 맞췄다"며 환하게 웃었다.

1번의 정체는 '연차보다 김종국' 장태원이었다. 그는 "대구에서 일하고 있다. 대구에서 서울 왔다갔다 하기에는 연차를 쓰지 않고는 연습에 몰두 할 수 없겠더라. 올해 남은 연차 12개, 내년 연차 8개까지 땡겨서 썼다"며 "연차보다 종국이 형과 이 자리에 서 있는 게 더 큰 영광이다"고 했다.

2번은 '버지니아 김종국' 김민규는 "이 순간을 간직하고 싶다. 30초 동안 종국이 형을 눈에 담아도 되냐"며 팬심을 드러냈다.

4번은 '목소리 대역 김종국' 조준호였다. 그는 "유튜브에 터보 노래를 많이 올렸다. 화장실에서 생 목소리로 부른 '한 남자'를 영화 감독님이 들으시고는 영화에 종국 형님의 목소리가 필요하다고 저에게 전화를 주셨다"고 했다. 김종국은 "기억난다. 누가 나한테 '한 남자' 부르지 않았냐고 하더라"며 "'들은 사람 중에 그 사람이 제일 비슷하다' 그랬다"고 떠올렸다.

3라운드 투표 결과 탈락자는 1번 장태원이었다. 이어 3라운드 역시 김종국이 8.6%의 최저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마지막 4라운드는 진짜 김종국 찾기로, 미션곡은 '어느 째즈바...'였다. 김종국은 "댄스 가수도 노래를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반응이 너무 좋았다"고 했다.

김정남의 랩으로 4라운드가 시작, 김종국은 2번에서 등장했다. 최종 라운드 3위는 총 득표수 5,758표 중 114표를 받은 3번 김민규였다. 이어 공개된 최종 우승자는 김종국이었다. 김종국은 4,210표로 73.1%로 1위에 올랐다.

anjee85@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