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이슈] "코로나 이후 첫 해외 촬영"…'교섭' 황정민X현빈, 오늘(13일) 요르단 출국

조지영 기자

입력 2020-07-13 11:17

 "코로나 이후 첫 해외 촬영"…'교섭' 황정민X현빈, 오늘(13일) 요…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황정민, 현빈 주연 범죄 액션 영화 '교섭'(임순례 감독, 영화사 수박 제작)이 코로나19 사태 이후 한국 영화로는 처음으로 해외 촬영에 나선다.



'교섭'의 주연을 맡은 황정민과 현빈, 그리고 스태프들은 1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요르단으로 출국했다. 이들은 요르단에 도착해 현지 방역 절차에 따라 검사를 진행하고 곧바로 자가 격리에 돌입, 안전 속에서 촬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교섭'은 2007년 발생한 아프가니스탄 한인 피랍 사태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테러리스트들에게 납치된 23명의 한국인을 구하기 위해 사활을 외교관과 국정원 요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명배우' 황정민과 '대세' 현빈이 '교섭'을 통해 각각 외교관과 국정원 요원으로 첫 만남을 갖게 됐고, 무엇보다 황정민의 출세작으로 유명한 '와이키키 브라더스'(01) 이후 19년 만에 재회하게 된 황정민과 임순례 감독의 차기작으로 영화계 관심을 끌었다.

이렇듯 올해 크랭크 인 하는 신작으로 제작 단계부터 많은 기대를 모은 '교섭'은 당초 지난 3월 영화의 주요 배경인 요르단으로 출국해 촬영을 시작할 계획이었지만 예상치 못한 전 세계 코로나19 확산으로 불가피하게 크랭크 인 시기를 미루게 됐다. '교섭' 제작진은 요르단 정부와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가며 촬영 의지를 이어갔고 마침내 약 5개월 만에 요르단에 입성, 기다렸던 첫 삽을 뜨게 됐다.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하늘길이 막혀 촬영을 전면 중단 및 연기하게 된 신작으로는 '교섭'을 포함해 범죄 스릴러 영화 '보고타'(김성제 감독, 영화사 수박 제작), 범죄 액션 영화 '피랍'(김성훈 감독, 와인드업필름 제작), 범죄 액션 영화 '범죄도시2'(이상용 감독, 홍필름·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작) 등이 있다. 이 작품 중 '교섭'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첫 해외 로케이션을 재개하는 작품으로 의미를 남기게 됐다.

'교섭'의 투자·배급사인 메가박스 플러스엠 측은 13일 스포츠조선을 통해 "'교섭'은 당분간 요르단 촬영에 매진할 예정이다. 크랭크 업 및 귀국 일정은 현장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구체적인 날짜는 미정이다. 배우와 스태프 모두 안전하게 촬영을 마치고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