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얼굴없는보스' 감독 "조폭 미화 NO!..우정X의리에 집중했다"

조지영 기자

입력 2019-11-14 16:35

'얼굴없는보스' 감독 "조폭 미화 NO!..우정X의리에 집중했다"
감독 송창용이 14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얼굴없는 보스'(감동 송창용) 언론시사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얼굴없는 보스'는 냉혹한 건달 세계에서 최고의 자리까지 올랐지만 음모와 배신으로 위기에 처한 보스의 실화 감성 느와르로 11월 21일 개봉한다. 김보라 기자 boradori@sportschosun.com/2019.11.14/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송창용 감독이 "조폭을 미화하기 보다는 그들의 우정과 가족적인 드라마에 집중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14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누아르 액션 영화 '얼굴없는 보스'(송창용 감독, 좋은하늘 제작)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시사회에는 행복한 보스가 되고 싶었던 남자 권상곤 역의 천정명, 조직 보스의 히로인 정민정 역의 이시아, 책임감 강한 의리파 식구 박태규 역의 이하율, 보스의 히든카드 영재 역의 김도훈, 그리고 송창용 감독이 참석했다.

송창용 감독은 "영화 속에 나오는 사건은 대부분 실화다. 또 사형 신이 있는데 실제 과거에는 사형이 집행됐다고 하더라. 조폭들 이야기를 다루는게 시대별로 다른 것 같다. 지금도 지하세계에 조폭은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이야기는 2000년대 초의 조폭 이야기다. 그 당시에는 돈보다 의리, 가족, 우정이 끈끈한 세계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돈이 중시되는 것 같다. 그래서 우리는 조폭 세계를 다루는데 의리를 많이 다루려고 했다. 기존 한국의 조폭 영화를 보면서 현실적이지 않고 주인공만 멋있게 나오는 영화가 많았다. 그게 또 흥행이 많이 도기도 했고 그런 부분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사회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다. 조직간의 비현실적인 부분이 느껴질 수 있겠지만 우리 작품의 가족적인 드라마를 많이 봐주길 바란다. 최대한 조폭 미화를 자제하려고 했고 드라마적인 부분을 강조하려고 했다"며 영화 속 조폭 미화 장면에 대해 해명했다.

'얼굴없는 보스'는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혹한 건달 세계에 멋진 남자로 폼 나는 삶을 살 수 있을 거란 일념으로 최고의 자리까지 올랐지만 끝없는 음모와 배신 속에 모든 것을 빼앗길 위기에 처한 보스의 리얼 감성 느와르 영화다. 천정명, 진이한, 이시아, 이하율, 곽희성, 김도훈 등이 가세했고 '구세주: 리턴즈' '캠퍼스 S 커플'의 송창용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21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