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종합]"사랑합니다"…'수미네 반찬' 김수미 울린 손편지 (ft.닭볶음탕)

정안지 기자

입력 2018-08-15 21:18

수정 2018-08-15 21:30

more
"사랑합니다"…'수미네 반찬' 김수미 울린 손편지 (ft.닭볶음탕)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수미네 반찬' 김수미가 한 시청자의 손 편지에 눈시울을 붉혔다.



15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말복 특집으로 여름 특급 보양식 '닭볶음탕'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이날 김수미는 '썬더 킴'이라는 별명답게 변함없이 빠른 속도로 조리를 시작했다.

이때 김수미는 닭을 씻을 때 소독을 위해 식초를 조금 넣는 편이다며 팁을 소개했다.

간장에 물 500ML, 생강, 고추장, 고춧가루를 넣은 뒤 "마늘은 '미쳤구나' 할 정도로 넣어라"며 시범을 보여 모두를 당황하게 했다.

양념에 당근, 풋고추, 홍고추, 설탕 3작은술, 대추를 넣은 뒤 닭과 조리를 시작했다.

여기에 크게 썬 감자와 통마늘, 양파, 대파까지 넣으며 초간단 닭볶음탕이 완성됐다.

"맵다" 하면서도 계속 끌리는 그 맛. 이에 닭볶음탕에 홀릭 된 듯 폭풍 먹방을 선보여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마무리는 볶음밥. 계란에 치즈, 통 깨, 김 가루까지 얹은 볶음밥을 만들어 맛의 끝판왕을 선보였다. 이때 김수미는 함께 하는 스태프들을 평상으로 초대해 볶음밥을 챙겨주며 맛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따뜻한 정까지 나눴다.

이어 '여리고추멸치볶음'과 '육전&배추전'이 또 다른 반찬으로 등장했다.

멸치에 간장, 물, 고추 넣고 30분 동안 끓이면 완성.

'여리고추멸치볶음'이 졸여질 동안 장동민은 한 시청자가 보내 온 편지를 읽었다.

편지 속에는 "김치 담는 법을 알려주시면서 '고구마 침치'를 만드시는데 선생님이 만드시는 모습을 보자 할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이제 다시는 할머니가 해주시는 그 음식을 먹을 수 없음에 대한 서글픔에 그렇게 한참을 울었습니다"고 적혀 있었다.

그는 "때로는 음식에서 얻은 치유가 그 어떤 약보다 의사보다도 더 많은 마음의 위안을 받는 것 같습니다"며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부디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고 계속 '수미네 반찬' 부탁 드려요. 사랑하고요, 선생님과 가족분들을 위해서 기도 드릴게요"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이에 김수미는 "너무 감사하다"면서 더 이상 말을 잇지 못한 채 눈물을 흘렸다. 이어 "나도 어렸을 때 고구마 순을 까면서 손이 새카매졌다"면서 시청자에게 '고구마순 김치'를 보내줄 것을 약속했다.

이후 육전, 배추전까지 맛은 최상위지만 체감 난이도는 낮춘 요리 입문자용 특급 반찬들로 저녁 밥상을 가득 채웠다.

anjee85@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