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공식발표]'송신영 수석→조원우 벤치→배영수 투수코치' SSG 이숭용 체제 코칭스태프 확정

나유리 기자

입력 2023-11-29 10:35

수정 2023-11-29 10:36

more
'송신영 수석→조원우 벤치→배영수 투수코치' SSG 이숭용 체제 코칭스태…
(왼쪽부터)윤요섭-배영수-강병식 코치. 사진=SSG 랜더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SSG 랜더스가 1군 코칭스태프 구성을 마쳤다. 타격 보조코치만 추후 영입한다.



SSG는 29일 2024시즌 1군 코칭스태프 구성을 마쳤다. SSG 구단은 "파트별 전문성과 코칭 능력을 갖춘 코칭스태프 인선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숭용 신임 감독과 더불어 수석코치로 호흡을 맞출 인물은 송신영 코치다. 송 코치는 과거 현역 시절 현대 유니콘스와 히어로즈에서 이숭용 감독과 함께 뛰었던 인연이 있다. 이숭용 감독을 오랜 시간 봐왔기에 수석코치로 선수단 분위기를 이끌어갈 역할을 맡을 전망이다.

벤치코치는 조원우 전 수석코치가 맡는다. 쌍방울 레이더스, SK 와이번스 선수 출신인 조원우 코치는 2021시즌 2군 감독으로 SSG 유니폼을 입었고, 1군 벤치코치를 거쳐 올 시즌 김원형 감독을 보좌하는 수석코치를 맡았다. 새로 출범하는 이숭용호에서는 첫 시즌 벤치코치를 맡게 된다.

1군 메인 투수코치는 배영수 코치가 맡는다. 두산 베어스, 롯데 자이언츠에서 불펜 코치와 투수 메인코치를 맡았던 배영수 코치는 이숭용 감독과 손을 잡고 투수진 지도에 나선다. 불펜코치는 랜더스 투수들을 잘 파악하고 있는 이승호 코치가 맡게 됐다. 타격코치는 강병식 코치가 맡고, 수비코치는 이대수 전 퓨처스 총괄코치다. 1루 코치는 임재현, 3루 코치는 조동화 코치가 각각 맡는다. 포수진을 이끌게 될 배터리코치는 윤요섭 코치를 새로 영입했다.

한편 SSG는 2024시즌 코칭스태프 구성 완료에 따라 금일(29일) 프론트와 코칭스태프가 참여하는 전력강화 세미나를 실시할 예정이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