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1차전 충격패' SSG 추신수 선발 복귀·최지훈 제외-NC는 승리 라인업 그대로(종합)

나유리 기자

입력 2023-10-23 17:02

수정 2023-10-23 17:02

more
'1차전 충격패' SSG 추신수 선발 복귀·최지훈 제외-NC는 승리 라인…
23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와 NC의 준PO 2차전. 경기 전 타격 훈련을 하고 있는 추신수. 인천=송정헌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3.10.23/

[인천=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SSG 랜더스와 NC 다이노스가 준플레이오프 2차전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SSG는 1차전과 비교해 큰 폭의 변화를 줬고, NC는 필승 라인업을 유지했다.



SSG와 NC는 23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준플레이오프 2차전 맞대결을 펼친다. 1차전은 NC의 승리로 끝이 났다. NC는 8회초에 터진 김성욱의 대타 투런 홈런과 선발 투수 신민혁의 호투를 앞세워 4대3 승리를 거뒀다. 준플레이오프는 5전3선승제로 펼쳐진다.

2차전 선발 투수는 SSG 김광현, NC 송명기다. SSG는 1차전에서 로에니스 엘리아스가 호투하고도 타선이 터지지 않으면서 1점 차 석패를 당했다. 김광현은 올해 정규 시즌 30경기에서 9승8패 평균자책점 3.53의 성적을 기록했다. NC를 상대로는 3경기에 나와 1승1패 평균자책점 3.31을 기록했다.

1차전에서 SSG는 오태곤(1루수)과 박성한(유격수)으로 '테이블세터'를 꾸렸다. 정규 시즌 추신수-최지훈 조합이 가장 많았지만, 포스트시즌에서 변화를 줬다. 상대 선발 투수와의 상성을 고려했다. 최지훈은 하위 타순에 놓였고, 추신수는 선발 제외됐다. 추신수는 신민혁과의 통산 전적에서 22타수 2안타, 타율 9푼1리로 부진했다. 올 시즌 맞대결에서 홈런 1개를 때려냈지만, 나머지 5타석에선 무안타에 그친 바 있다.

부상으로 정규 시즌 막바지 전력에서 이탈했던 최정이 3번타자-3루수로 선발 라인업에 복귀했고, 기예르모 에레디아(좌익수)-한유섬(지명타자)과 중심 타선을 꾸린다. 하재훈(우익수)은 생애 첫 포스트시즌 선발 출장을 했다. 최지훈(중견수)-김성현(2루수)-김민식(포수)이 순서대로 하위 타순에 놓였다. 김원형 감독은 최주환 대신 김성현을 선발 2루수로 앞세웠었다.

하지만 1차전 패배로 물러설 곳이 없어지자 SSG는 다시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정규 시즌에 고수했던 베스트 라인업과 가장 흡사하면서도, 최근 감이 좋지 않은 타자들을 과감하게 제외했다. 또 상대 선발 투수 송명기를 감안해 라인업을 꾸렸다.

베테랑 타자 추신수는 하루만에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추신수는 1번-지명타자로 '톱타자' 출격하고, 선발 1루수는 오태곤이 아닌 최주환이다. 최주환은 2번-1루수로 나선다. 최정(3루수)-에레디아(중견수)-한유섬(우익수)으로 이어지는 중심 타순은 그대로 유지하고, 1차전 9회말 투런 홈런을 터뜨렸던 하재훈도 좌익수-6번타자로 선발 출전한다.

주전 유격수 박성한은 2번이 아닌 7번 타순에 놓였고, 2루수 김성현과 포수 김민식이 하위 타순을 채운다.

반면 NC는 1차전 승리 라인업을 그대로 유지했다. 손아섭과 박민우가 '테이블세터'를 꾸리고, 박건우-마틴-권희동이 변함 없이 중심 타선을 지킨다. 서호철-김형준-오영수-김주원이 순서대로 하위 타선에 놓이고, 선발 포수는 와일드카드 결정전과 1차전에 이어 2차전도 김형준이다.

NC는 1차전에서 김성욱 대타 카드가 성공한 것도 컸지만, 박민우(2안타) 마틴(1안타) 서호철(2안타) 등 상대 선발 투수의 호투를 뚫고, 후반 타선이 골고루 터지면서 이길 수 있었다.

NC 선발 투수는 송명기다. NC는 25일 창원 홈에서 열리는 3차전에 '에이스' 에릭 페디가 출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1차전 신민혁에 이어 2차전도 송명기로 이어지는 국내 선발 카드가 가동된다. 송명기는 올해 정규 시즌 35경기에서 4승9패 평균자책점 4.83의 성적을 기록했다. 가장 마지막 등판은 지난 15일 삼성전(2⅔이닝 2실점)이다. 정규 시즌 SSG를 상대로는 4경기에 등판해 무승1패 평균자책점 2.38로 준수했다. 2경기는 선발, 2경기는 구원 등판이었다.

SSG 선발 라인업=추신수(지명타자)-최주환(1루수)-최정(3루수)-에레디아(중견수)-한유섬(우익수)-하재훈(좌익수)-박성한(유격수)-김성현(2루수)-김민식(포수) 선발투수 김광현.

NC 선발 라인업=손아섭(지명타자)-박민우(2루수)-박건우(우익수)-마틴(중견수)-권희동(좌익수)-서호철(3루수)-김형준(포수)-오영수(1루수)-김주원(유격수) 선발투수 송명기.

인천=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