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문체부X대한체육회,도쿄 팀코리아하우스 온라인 오픈

전영지 기자

입력 2021-07-15 09:08

문체부X대한체육회,도쿄 팀코리아하우스 온라인 오픈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대한체육회가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온라인 코리아하우스(www.teamkoreahouse.com, 이하 팀코리아하우스)를 오픈한다.



7월 15일 오픈해 8월 8일까지 운영되는 '팀코리아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현장 전시와 응원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국내외 스포츠 팬들이 한국 문화를 접하고 우리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한옥을 본떠 만든 '팀코리아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올림픽 기간 중 신속한 경기 정보와 함께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 홍보, 대한민국 선수단 응원,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문객들이 현장 전시관을 직접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가상현실(VR) 전시관도 구성했다. VR 전시관은 크게 안뜰, 한국 체육(K-Sports), 한국 문화(K-Culture), 한국 여행(K-Trvel) 구역으로 나뉘어 있다. 안뜰에서는 올림픽과 우리 선수단 관련 정보를 카드뉴스로 제공하고, 한국 체육(K-Sports) 구역에서는 대한민국을 빛낸 주요 올림픽 영웅들을 전시하고, 대한민국 스포츠사와 2024동계청소년올림픽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한다.

한국 문화(K-Culture) 구역에서는 한옥, 한복, 전통의례 등 아름다운 한국 전통문화와 더불어 케이팝(K-Pop) 등 한류를 선도하고 있는 대중문화 콘텐츠를 전시하고, 한국 여행(K-Travel) 구역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한국관광 100선', '관광거점 도시' 등 한국의 대표 관광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네이버 제페토와 협업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를 제작하고 확장 가상 세계 속에서 코리아하우스를 접하고 각종 올림픽 종목(축구, 야구, 수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도쿄 현지에서 한국 문화를 홍보하고 올림픽 선수단을 응원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팀코리아하우스'가 우리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대표선수들을 응원하는 전초기지가 되길 희망한다"면서 "더욱 많은 분들이 팀코리아하우스를 찾아와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위해 땀 흘려온 우리 선수들을 응원해주시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