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인터넷 제증명 발급서비스' 오픈

장종호 기자

입력 2021-12-27 13:14

수정 2021-12-27 13:14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인터넷 제증명 발급서비스' 오픈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터넷 제증명 발급서비스'를 12월 오픈했다.



인터넷 제증명 발급서비스 오픈으로 기존에는 직접 병원에 방문해 발급받아야 했던 각종 증명서를 한림대동탄성심병원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일반진단서 및 외래진료확인서, 처방전, 접종확인서, 진료비 세부내역서, 진료비영수증, 진료사실증명서 등 총 10종이다. 또 발급받은 증명서는 바로 출력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팩스 전송을 통해 손쉽게 실손의료보험 청구를 할 수 있다.

인터넷 발급 증명서는 위변조 방지를 위해 병원 전자직인, 복사방지 마크, 고밀도 2차원 바코드 등으로 보안이 강화됐다. 또한 발급 홈페이지를 통해 증명서의 진위 여부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성호 병원장은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한 증명서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편의성을 높여 가겠다"며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병원 및 원격협진 구축을 통해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