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사노피, 닥터키친과 협업 '저탄수 요리 레시피 4종' 순차 공개

장종호 기자

입력 2021-11-18 10:25

수정 2021-11-18 10:25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이하 사노피)가 17일부터 4주간 식이요법 전문 기업 닥터키친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저탄수 요리 레시피 4종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저탄수 요리 레시피는 사노피 당뇨사업부가 진행 중인 '호시절 (好時節)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사노피와 닥터키친이 개발한 저탄수 요리 레시피는 ▲가지 피자 ▲불고기 낙지죽 ▲곤약 짜장면 ▲훈제오리 파프리카 무쌈 말이 등 총 4종이다. 이 중 '훈제오리 파프리카 무쌈 말이'는 지난 10월 사노피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레시피로 닥터키친의 보완을 통해 조리법과 영양소가 부분 개선됐다. 훈제 오리를 굽지 않고 삶아 염도를 낮추고, 양념류 없이도 맛을 낼 수 있도록 재료를 최적의 비율로 보완했다.

이들 레시피는 영양과 맛을 모두 잡기 위해 닥터키친의 특급호텔 출신의 셰프진이 개발에 참여했으며, 밀가루나 쌀 등 혈당을 빠르게 높이는 탄수화물 재료를 곤약, 채소 등의 식재료로 대체하고 설탕 사용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일 섭취량 대비 탄수화물과 당류를 일반 식품 대비 낮춰 구성했으며, 포도당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 상승 속도를 늦춰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다량 포함했다.

사노피는 '가지 피자'를 시작으로 격주 수요일마다 2종씩 순차적으로 총 4종을 공개한다. 자세한 조리 방법이 담긴 영상과 상세 레시피는 사노피의 만성질환 환자 교육 카카오 채널(미리내)과 '닥터키친'의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