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핀크, 마이데이터 시행 앞두고 '핀크리얼리' 리뉴얼…19~30일 서비스 일시 중단

이미선 기자

입력 2021-11-18 10:53

핀크는 내달 마이데이터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자사의 '핀크리얼리' 서비스를 전면 리뉴얼 한다고 18일 밝혔다.



핀크리얼리는 재테크 달인을 포함한 타인의 금융생활(투자, 저축 현황 등)을 벤치마크해 올바른 자산관리를 유도한다는 취지로 기획된 금융SNS다. 전체 이용자 중 10~30대 비중이 70%를 넘었다.

이번에 개편되는 주요 사항으로는 마이데이터 시스템 전환, UI·UX (사용자 환경 및 경험), 총자산 현황 요약, 거래내역 추가 등이 있다.

리얼리 개편으로 자신을 포함한 타 유저들의 금융정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투자를 비롯해 예적금, 대출 등 각 자산 항목별 거래내역을 실시간 볼 수 있도록 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핀크는 현재 운영 중인 자산관리 서비스도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새롭게 탈바꿈하여 핀크리얼리와 함께 내달 1일에 오픈할 예정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이번 마이데이터 시스템 작업을 통해 리얼리와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 개편 작업으로 인해 19일 오후 1시부터 12월 1일 오후 2시까지 핀크리얼리가 일시 중단된다. 핀크의 나머지 금융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