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헤이카카오에 어린이 맞춤형 AI ‘키즈모드' 탑재

조민정 기자

입력 2021-11-18 09:35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7일 AI 서비스 '헤이카카오' 에 '키즈모드' 기능을 탑재했다고 18일 밝혔다. 헤이카카오 앱을 비롯해 카카오미니, 미니헥사, 미니링크 등 카카오의 모든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 헤이카카오앱을 설치 혹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가입과정을 거치고,'서비스 설정' 메뉴 내 '키즈설정' 에서 각 기기 별로 '키즈모드'를 켜면 된다.

키즈모드가 적용된 상태에서 "음악 들려줘" 라고 명령하면 인기 동요가 재생된다. "날씨 알려줘" 라고 명령하면 일반적인 예상 기온과 같은 수치 정보를 알려주는 대신, "날씨가 맑고 반짝반짝 해", "흐려서 해님을 보기 어려워"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형태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동물을 소개하는 '들리는 동물원 투어', '동물 퀴즈' 등이 추가됐으며 기존 '칭찬하기' 기능에 칭찬 스탬프 기능을 별도 추가해 어린이의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준다. "동물 소리 들려줘", "동물 이야기 들려줘", "동물원 투어 할래", "곤충관 투어할래" 등으로 명령하면 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지속적으로 키즈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