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가천대 길병원 백혜정 교수 '태준안과봉사상' 수상

장종호 기자

입력 2021-11-09 13:36

수정 2021-11-09 13:36

가천대 길병원 백혜정 교수 '태준안과봉사상' 수상
백혜정 교수

가천대 길병원 안과 백혜정 교수가 최근 대한안과학회에서 제정한 '태준안과봉사상'의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태준안과봉사상은 대한안과학회가 2002년부터 안과 관련 분야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한 의사 또는 단체를 매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백 교수는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국내 미취학아동 조기 눈검진 및 노인실명예방 사업에 적극 참여해 7개 지역에서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안과 무료검진을 시행했다. 또 2007년부터 15회 이상 국제실명구호기구인 비젼케어의 해외 의료봉사에 참가했으며, 2016년부터는 매년 캄보디아에서 무료 사시수술 봉사를 진행했다.

2016년부터는 가천대 길병원, 코이카, 비전케어 공동 '해외 안과 의료서비스강화사업'의 자문의사로서 중국, 몽고, 우즈베키스탄, 에디오피아 등에서 의료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의료기술 교육 및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백 교수는 "그동안 미취학 아동의 약시예방 및 노인의 실명예방을 위해서 진료가 필요한 의료 현장은 국내외 어디든 열심히 찾아다녔고, 이를 인정받게 돼 너무나 기쁘고 감사하다"며 "이번 수상을 더욱 열심히 봉사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제가 가진 지식과 능력을 주위와 함께 나눠갈 것"이라고 말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