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식품업체가 가전용품을?” 신세계푸드, 자사 가정간편식 전용 주방가전 ‘올반 에어프라이어’ 출시

조민정 기자

입력 2021-11-02 08:49

“식품업체가 가전용품을?” 신세계푸드, 자사 가정간편식 전용 주방가전 ‘…


2일 신세계푸드는 자사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올반 에어쿡'의 맛을 최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맞춤형 주방가전으로 '올반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코로나19로 집에서 가정간편식을 즐기는 '홈쿡' 문화가 확산되면서 편의성과 기능성을 함께 갖춘 멀티 주방가전이 인기를 끄는 것에 주목했다. 같은 가정간편식을 조리하더라도 조리기기의 성능이나 조리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맛의 차이를 아쉬워하는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이에 자사 가정간편식 '올반 에어쿡'을 개개인의 조리 실력이나 각기 다른 조리환경에 상관 없이 최상의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주방가전으로 '올반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세계푸드와 주방가전 전문업체 '보토코리아'가 협업해 출시한 '올반 에어프라이어'는 조리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간단한 조작만으로 '올반 에어쿡' 제품의 맛을 최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반 에어프라이어'는 올반 에어쿡 제품 중 '옛날통닭', '치킨너겟', '왕교자', '멘보샤', '꿔바로우' 등 8종에 맞춰 조리시간, 온도 등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퀵 메뉴 기능을 탑재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음식을 뒤집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360도 자동 회전하는 로티세리 기능도 탑재했다. 또 다용도 그릴, 기름 받이, 메쉬 바스켓 등 기본 구성품을 활용해 튀기기, 굽기, 로스팅, 베이킹 등 여러 가지 조리법으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올반 에어쿡' 제품으로 근사한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12가지 비법 레시피를 담은 레시피북도 함께 동봉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올반 에어쿡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뿐 아니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