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BMW코리아, '강력한 콤팩트카' M135i xDrive·X2 M35i 출시…"작아서 더 커진 드라이빙의 즐거움"

이정혁 기자

입력 2021-08-31 09:33

수정 2021-08-31 09:41

more
BMW코리아, '강력한 콤팩트카' M135i xDrive·X2 M35i …
BMW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 M135i xDrive

BMW 코리아가 브랜드 핵심 가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고성능 콤팩트 모델 2가지를 동시에 출시했다. 고성능 핫해치 모델인 BMW 뉴 M135i xDrive와 콤팩트 SAC(Sports Activity Coupe)인 X2 M35i가 그 주인공.



콤팩트 세그먼트는 운전의 재미를 가장 직관적으로 선사하는 세그먼트다. 차체가 작고 가벼우며 휠베이스가 짧은 덕분에 경쾌한 조종감각과 우수한 코너링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고성능 엔진과 최신 섀시 기술까지 적용되면 특유의 운전의 재미가 극대화된다.

BMW 뉴 M135i xDrive는 이러한 고성능 콤팩트 모델의 특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모델이다. 우선 보닛 아래에는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kg·m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덕분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7초에 불과할 만큼 강력한 가속성능을 자랑한다.

앞 구동축에는 M 퍼포먼스 모델 전용 토크 비례식 차동 제한 장치가 장착되고, 뉴 M135i xDrive 전용 M 스포츠 서스펜션과 M 스포츠 스티어링 시스템도 함께 적용된다. 이로 인해 스포츠 주행은 물론 트랙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실제 엔진 사운드를 증폭시키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은 스포티한 주행감성을 증폭시킨다.

BMW X2 M35i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스포티함을 갖춘 고성능 모델이다. BMW SAC 특유의 날렵한 스타일과 비례감, 콤팩트한 차체가 제공하는 경쾌한 주행감각, 그리고 우수한 공간활용성에 강력한 주행성능까지 더해져 다재다능한 매력이 돋보인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9초이며, 우수한 제동성능을 발휘하는 레드 컬러의 M 스포츠 브레이크, 20인치 M 더블 스포크 휠, M 스포츠 서스펜션이 함께 적용돼 핫해치 수준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두 모델에는 하이빔 어시스턴트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스탑 앤 고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발 동작으로 개폐가 가능한 전동식 테일 게이트,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등의 고급 편의 기능을 탑재해 편리하면서도 쾌적한 이동경험까지 빠지지 않고 제공한다.

한편, BMW 코리아는 이번 뉴 M135i xDrive와 X2 M35i 출시로 X1과 6시리즈를 제외한 전 라인업에 M 퍼포먼스 혹은 M 하이 퍼포먼스 모델을 갖추게 됐으며, 앞으로도 보다 세분화된 고성능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