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탈모·다이어트·키 성장 효과?…식약처, 유튜브·블로그 등 SNS 부당 광고 점검

장종호 기자

입력 2021-08-20 10:32

수정 2021-08-20 10:32

탈모·다이어트·키 성장 효과?…식약처, 유튜브·블로그 등 SNS 부당 광…


식품의약품안전처가 SNS에서 소비자를 현혹하는 부당 광고에 대해 집중 점검에 나선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블로그, 카페 등에서 제품을 홍보하며 소비자를 현혹하는 부당광고 행위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누리소통망(SNS)의 부당광고 행위를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집중 점검한다고 20일 전했다. 이번 점검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밴드 등에 식품 등의 부당 광고를 게시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에 질병의 예방·치료 효과가 있다는 내용의 표시·광고(탈모, 관절염, 항암, 비만, 변비 등)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할 우려가 있는 표시·광고(다이어트, 키성장, 피로 개선) 등이다.

적발된 업체(또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해당 판매 누리집(사이트) 등을 차단·삭제하고 행정처분 등 강력 조치할 계획이라고 식약처는 전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에 실시한 식약처와 지자체의 온라인 부당광고 행위 합동점검 실시 결과, 적발건수는 총 274건으로 위반행위는 ▲건강기능식품 오인·혼동 ▲질병 예방·치료 효과 ▲소비자기만 ▲의약품 오인·혼동 ▲거짓·과장 부당광고 순으로 많았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