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KT, 업무용 전기차 랩핑디자인 당선작 확정…"차량 랩핑 적용 예정"

김세형 기자

입력 2021-07-18 10:18

KT, 업무용 전기차 랩핑디자인 당선작 확정…"차량 랩핑 적용 예정"


KT가 디지코(DIGICO)'라는 정체성을 시각화한 '자동차 랩핑(Wrapping)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을 18일 발표했다. 총 16건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최고점을 받은 최혜원씨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가 가진 연결성과 확장성을 콘셉트로 디지코 디자인을 그렸다"고 언급했다. 총 16명의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KT AI호텔 숙박권, KT AI 서빙로봇이 적용된 레스토랑 식사권이 주어진다. 참여자들에게 공모전 참여를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자신의 랩핑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자동차 모형도 제공한다.



KT는 당선작 디자인을 현재 운영하는 업무용 전기차 1000여 대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

KT는 '디지코'로의 변화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형식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디지코 KT' 로고를 입힌 '위장막 랩핑' 차량 운행, 디지털용 6초짜리 유튜브 영상 시리즈 '디지코 KT 두들', KT의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야외에서 체험하는 '디지코 캠핑', 배우 윤여정이 내레이션을 맡은 TV광고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형욱 KT 부사장(미래가치추진실장)은 "공모전은 디지코 KT로 성공적 전환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일환으로 특히 신진 디자이너들과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