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여름 피부 관리의 기본은? 각질 관리와 보습

전상희 기자

입력 2021-07-12 07:22

more
여름 피부 관리의 기본은? 각질 관리와 보습
더마비의 스크럽워시 프레쉬바디로션.

장마가 시작되면서 습하고 무더운 날씨로 피부스트레스가 상승하고 있다. 고온 다습한 환경에 노출된 피부는 붉게 달아오르는데 이때 피부 열기를 낮추기 위해 선풍기나 에어컨 바람을 직접적으로 쐬거나 에어컨 바람에 장시간 노출되는 경우 오히려 피부 속 수분이 증발돼 건조하고 푸석해질 수 있다. 따라서 에어컨을 사용하는 공간에 오래 머문다면 피부 보습은 필수다.



특히, 높은 습도로 땀이나 피지 등이 증가해 피부가 끈적이고 번들거리면 이를 건조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이때 보습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며 피부 탄력이 떨어진다. 때문에 무더운 여름철은 물론 장마철에도 적절한 바디보습 케어에 신경 써야한다. 보디피부는 얼굴에 비해 피부 조직이 두꺼워 보디스크럽이나 필링젤 등으로 두껍게 쌓인 각질을 정리해 유효 성분의 흡수력을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

이중 생활보습 보디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의 '프레쉬 모이스처 스크럽 워시'는 일명 순삭 스크럽 워시로 피부 자극을 줄여 '순'하게 각질만 '삭' 제거하는 데일리 워시용이다.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 클렌징과 각질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투인원(2in1) 제품이다.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천연 미네랄 스크럽제 펄라이트를 함유해 자극없이 부드럽게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한다.

임상시험을 통해 한번의 사용 만으로도 79.9% 각질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브랜드 측은 주장했다. 인공색소,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5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LUSH Korea)의 '로즈 아르간 보디 컨디셔너'도 여름 불쾌함을 날리는데 도움을 줄 만하다. 신선한 브라질넛과 풍부한 아르간 오일을 듬뿍 담아 헤어 컨디셔너를 사용하듯 사용하면된다.동물성 원료를 전혀 포함하지 않은 영국 비건 협회 인증을 받은 비건화장품으로 화학 합성 보존제 없이도 신선함을 유지하며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은은한 장미향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한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