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바른체, 온라인 체형교정 홈트 ‘이바디스쿨’ 런칭 실시

김강섭 기자

입력 2021-04-29 16:14

수정 2021-04-29 16:15

바른체, 온라인 체형교정 홈트 ‘이바디스쿨’ 런칭 실시


체형교정센터 바른체를 운영 중인 박숙희 원장이 온라인 교정 플랫폼 '이바디스쿨'을 런칭했다..





지난 15년간 6만여 명을 교정하고, 체형의 문제점을 찾아 해결하고 있는 체형교정전문가 박숙희 원장은 직접 운동을 개발하고 '몸신의 바른 몸 교정체조'라는 책을 출판한 바 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자신만의 체형 교정 노하우를 널리 전파하고 있다.

이바디스쿨은 전문가의 티칭 없이 내 체형에 맞는 교정 운동을 제공하는 '자가 체형교정' 서비스로, 회원들은 스스로 체형을 진단해 그에 맞는 교정 운동을 집에서 할 수 있다.

이 커리큘럼은 교정 운동의 핵심인 '근막'을 바탕으로 준비했다. 근막은 우리 몸의 모든 조직을 둘러싸고 있는 보호막으로 뼈를 중심으로 45도의 사선 각도로 머리부터 발까지 쇠사슬 모양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바디스쿨은 이번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근막의 원칙을 활용하여 모든 동작이 45도로 움직이게 개발한 운동과 체형별 운동 루틴에 대한 설명을 근막을 통해 알려준다.

또한 오프라인에서 근막 45도 회전·견인을 통한 교정 치료를 하는 박숙희 원장은 사람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나눈 MBTI처럼 사람의 체형을 11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서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식을 만들었다.



11가지 유형은 '20~30대에 나타나는 날씬하지만 라인이 없는 네모난 몸매의 H형', '40~50대에 나타나는 배가 나오고 허벅지가 굵은 K형', '40~60대에 상체가 크고 넓은 P형' 등 연령대별로 체형에 나타나는 증상과 공통된 특징으로 묶어 나누었으며, 기본 8가지 유형과 3가지 복합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처럼 이바디스쿨에서는 디테일하게 체형을 진단할 수 있는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11가지의 유형별 체형 특징과 그에 맞는 맞춤 교정 운동 루틴에 대한 자세한 설명부터 운동이 끝난 후 체형이 다시 틀어질까 불안해하는 분들을 위한 '교정된 체형을 유지시켜주는 정리 운동',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하는 마사지' 등 다양한 체형 교정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셀프자가진단 및 유형별 교정 운동 루틴은 '누구나 클래스'에서 수강할 수 있으며, 유형별로 '체형 특징 및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운동 루틴 설명', '3~4주 운동', '설명 없이 쭉 이어보는 운동 루틴', '자기 전에 마무리하는 유지 운동', 'BONUS 운동 후 체형을 유지하는 정리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바디스쿨 관계자는 "'이바디스쿨'은 스스로 체형을 교정해 신체의 아름다움을 챙길 수 있다. 체형, 얼굴에 대한 고민과 통증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비대면 교정 플랫폼 이바디스쿨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