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ODM 기업 ㈜비티진, 진제노사이드 효소 전환 특허기술 주목

김강섭 기자

입력 2021-04-29 14:19

수정 2021-04-29 14:25

ODM 기업 ㈜비티진, 진제노사이드 효소 전환 특허기술 주목


인삼과 홍삼의 주약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면역력 증진과 혈액흐름 개선, 항산화 및 피로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특히 면역력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지금 시기에 각광을 받고 있다. 실제로 홍삼, 인삼 제품의 수요는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는 것으로 발표된 바 있다.





진세노사이드는 이처럼 몸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 효과를 갖추고 있지만, 장내미생물에 의존하기 때문에 낮은 체내 흡수율을 보인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홍삼의 효과를 위해 해당 식품을 구매한다면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높거나, 체내 흡수율을 높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0년간 '진세노사이드(사포닌)' 성분을 연구한 특화 기업 '㈜비티진'은 최근 진세노사이드의 약점인 낮은 체내흡수율을 보완한 특화 성분을 개발하여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는 ㈜비티진이 보유한 효소 전환 특허기술로 만들어진 성분으로, 장내 미생물의 여부와 관계없이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는 점에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비티진이 개발한 성분은 '특이진세노사이드(특이사포닌) Rg3, Compound-K'라는 성분으로, 홍삼에 함유되어 있는 일반적인 진세노사이드(사포닌) Rb1, Rb2, Rc, Rd, Rg1과는 다르게 미생물의 의존하지 않고 체내 흡수율이 높다. ㈜비티진은 해당 성분이 가지고 있는 이점을 활용해 국내외 유수의 대학병원(항암센터)와 공동개발을 통해 항암 보조제, 폐암치료제(비소세포암), 알러지/아토피 치료제, 항당뇨제 등을 개발 준비 중에 있다.

㈜비티진 관계자는 "특이 진세노사이드(특이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생산 중에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여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기업들에서 ODM 문의를 받고 있다."며, "제품개발(ODM개발)은 자사 홈페이지 내 고객사 상담 코너를 통해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1년까지 이어지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는 ㈜비티진은, 독자적인 기술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들을 개발, 선보일 예정이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