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지금 지자체에서는]가평 쁘띠프랑스 인근에 이탈리아 문화마을 개관 등

이정혁 기자

입력 2021-04-28 09:39

내달 1일 가평 쁘띠프랑스 인근에 이탈리아 문화마을 개관



○…피노키오와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테마로 한 이탈리아 문화마을이 다음 달 1일 경기 가평군에 문을 연다. 어린 왕자를 소재로 프랑스 문화마을을 만든 쁘띠프랑스가 인근에 조성했다.

27일 쁘띠프랑스에 따르면 이탈리아 문화마을 '피노키오 다빈치'는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3만㎡에 들어섰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건축물을 연출했다. 이곳에서 피노키오와 다빈치를 소재로 한 다양한 전시물과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이탈리아 콜로디 재단과 피노키오 사용권 계약을 체결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입장료는 9000∼1만8000원이다.

부산 해수욕장서 노르딕워킹·선셋 필라테스 체험

○…부산시는 5월 8일부터 6월 26일까지 다대포해수욕장을 시작으로 송정, 광안리,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해변 노르딕워킹, 선셋 필라테스 등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틱을 이용해 해변을 걷는 노르딕워킹은 인체 근육 90% 이상을 사용해 자세 교정과 다이어트 및 치매 예방에 좋은 운동이다. 선셋 필라테스는 일몰 시간대 낙조를 보며 긴장된 몸을 이완시켜 몸 균형과 유연성 강화, 스트레스 감소, 긴장 해소에 도움이 된다. 해양치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15명 소규모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지역주민, 관광객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잔여분이 있으면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평창 장암산 100만㎡에 하늘자연휴양림 조성 본격 추진

○…강원 평창군은 평창읍 상리 산 1번지 일원 100만㎡에 국내 첫 경관형 자연휴양림인 '장암산 하늘자연휴양림'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올해 실시설계에 들어가 2024년까지 다양한 휴양 수요에 맞는 경관과 문화, 휴양과 체험이 결합한 경관형 자연휴양림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휴양림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경관형 자연휴양림으로 경관형 관광과 포스트 코로나19 등 비대면 패러다임에 맞춘 3개의 공간으로 테마를 설정해 조성한다.

한왕기 평창군 군수는 "경관형 자연휴양림 조성을 통해 휴양 및 치유가 가능한 최첨단 스마트 휴양서비스가 제공되는 신개념 산림관광 인프라를 구축하는 동시에 지역 내 생태 관광시설과 연계한 산림관광산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