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보이스캐디, 정확한 데이터·영상으로 새로운 골프 경험 제공하는 휴대용 론치 모니터 SC300i 출시

조민정 기자

입력 2021-04-13 13:24

보이스캐디, 정확한 데이터·영상으로 새로운 골프 경험 제공하는 휴대용 론…


골프 IT 전문 기업 보이스캐디가 정확해진 휴대용 론치 모니터 '보이스캐디 SC300i'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보이스캐디 SC300i는 기존 제품에 데이터 측정 능력을 고도화시켜 한층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마이스윙캐디' 앱에서 스윙 영상 분석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SC300i는 듀얼 안테나와 고성능 레이더를 탑재해 빠르게 클럽과 볼을 추적하고, 정확하게 샷 데이터를 기록한다. 여기에 기압과 온도까지 계산하는 보이스캐디만의 알고리즘으로 더욱 정교한 값을 산출한다.

SC300i는 골퍼가 친 모든 샷을 클럽별로 기록하고 통계를 내준다. 클럽별 평균 비거리, 샷 별 스매시팩터, 볼 스핀량 포함 7가지 핵심 데이터 등 다양한 샷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비거리를 연습하는 연습 모드와 거리에 맞춰 연습하는 타겟 모드가 탑재돼 있으며, 리모콘으로 원거리 조작이 가능해 손쉽게 모드와 클럽 변경이 가능하다.

사용 시간도 증가됐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잦은 충전에서 비롯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박태근 보이스캐디 전략마케팅팀 부장은 "샷이 결과라면 스윙은 원인으로, 원인을 잡지 못하면 결과는 늘 똑같을 수밖에 없기에 영상 기능을 추가했다" 며 "스스로 스윙도 보고 분석하여 새로운 골프를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