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뮤직에듀벤처, 국제 피아노 콩쿨 온라인 개최…5월 1일부터 신청

김소형 기자

입력 2021-04-13 10:16

장원교육의 음악 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는 '뮤직에듀벤처 국제 피아노 콩쿨(Musiceduventure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 피아노 콩쿨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정곡 1곡과 자유곡 1곡을 해당 나이에 맞게 준비해 영상 촬영하면 된다. 영상은 편집 없이 원본으로 제출해야 하며, 페달과 손, 피아노 전체가 보이도록 촬영해야 한다. 모든 곡은 암보로 연주하며, 연주 전 신분증을 비추고 곡목을 영어로 말한 후 연주하면 된다.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한 링크로 제출해야 하며, 기간은 5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다. 참가비는 8만원으로 전체 1, 2, 3등에게는 상금과 스타인웨이 홀에서 라이브 스트림 콘서트를 연다.

뮤직에듀벤처 국제 피아노 콩쿨 심사는 피아노 어드벤처의 원저자이자 페이버 피아노 인스티튜트 설립자 랜달 페이버(Randall Faber) 박사가 직접 진행한다. 그리고 루마니아, 라트비아, 러시아, 슬로베니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일어나는 국제 콩쿨의 심사위원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제임스 커비(James Kirby)가 함께 진행한다. 제임스 커비는 차이코프스키 세미파이널리스트이자 바티칸 피아노 트리오의 피아니스트로 Royal Albert Hall 등 세계적인 콘서트홀에서 연주 및 마스터클래스를 해오고 있다.

뮤직에듀벤처는 200여 종의 다양한 음악 도서 출판 등 음악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세계적인 피아노 교수법 박사 랜달 페이버 박사와 저명한 작곡가 낸시 페이버 부부가 개발한 '피아노 어드벤처' 시리즈를 독점 계약해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또한 세미나, PA지도사 교육과정과 워크숍을 통해 훌륭한 음악 교사를 양성하고 국제 온라인 피아노 콩쿨과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문화 예술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더 나아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최고의 음악 교육 콘텐츠 개발과 음원 사업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뮤직에듀벤처 국제 피아노 콩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EIPC 콩쿨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