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마시고 바르고...' 뷰티업계도 '홍삼전쟁'

2009-09-23 14:15

◇한국인삼공사의'홍삼을 그대로 갈아 넣은 홍근120'
  마시고 바르고 붙이고!

 홍삼 관련 제품이 인기다. 면역성 강화를 내세우는 다양한 제품들이 신종 인플루엔자를 걱정하는 주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먹는 마시고,바르고, 붙이는 등 사용법도 다양하다. 이 바람을 타고 뷰티 업계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쯤되면 가히 '홍삼전쟁'이라 할 만하다.

 한국인삼공사의'홍삼을 그대로 갈아 넣은 홍근120'나 유니베라의 어린이용 홍삼제품 '홍삼액 키즈' 등이 최근 출시된 '먹는' 제품. 농심의 '물처럼 마시는 홍삼수'나 아모레퍼시픽의 '예진생 진생베리TM 보액'도 홍삼 성분을 강조했다.

 홍삼 테마를 노린 뷰티 제품도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소망화장품의 남성 전용 아이크림'다나한 RGⅡ 포맨 아이크림'은 홍삼의 38여 사포닌 중에서도 극소량만 존재하는 희귀 사포닌'Rg2'를 담고 있다.

 오색황토의'발효 한방 비누'는 인삼 녹차 외에 홍삼을 추가했으며, 정관장은 아예 홍삼 화장품을 만들었다. 이중 '6년근 홍삼팩 아진'은 홍삼 농축액과 감초 황금 백년초 등의 한방 추출물을 함유했다. 관련 염색약까지 나왔는데, '다나한 모(毛) 칼라크림'은 홍삼 등 한방약재를 더했다.

 한국인삼공사 한초수 부장은 "홍삼에는 함유된 사포닌은 면역 기능, 피로 회봉 등에 효과가 좋다"며 "홍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 추석 대목을 앞두고 선물용으로 적합한 신제품이 그 어느 때보다 많이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