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음성으로 내비게이션 조작한다

2009-04-08 09:58

 내비게이션업체 파인디지털은 8일 목적지 검색 및 다양한 주요 기능을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는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신제품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최신 음성인식 엔진인 'fine SRTM 3.0'을 탑재, 지도, DMB, MP3, 동영상, 영화 등 주요 메뉴 선택뿐만 아니라 경로취소 및 재탐색, DMB 채널 선택, 명칭 검색 등 상세 기능까지 목소리로 조작이 가능하다.

 목적지 검색의 경우 광역시별로 45만개씩 전국 12개 지역 총 540개 목적지의 음성을 인식할 수 있으며, 명령어 인식의 경우 97%의 인식 성공률을 보인다. 목적지 검색의 인식 성공률은 90~93% 수준이다.

 아울러 64개 채널로 위치정보를 파악하는 최신 솔루션인 'SiRF Prima'와 자체 기술로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수신 속도를 향상시켰다. 이밖에 실시간교통정보서비스(TPEG) 무료 이용권, 기름값 정보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과 기능을 제공한다.

 파인디지털 김병수 이사는 "신제품은 기존 음성인식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제품으로 안정성 및 편리성이 뛰어나다"며 "기술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신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 상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인디지털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6일까지 제품 홈페이지 게시판에 사용 후기를 남긴 사용자에게 1년 내 제품 분실 시 1차례에 한해 새 제품을 제공하는 '안심내비 보상 서비스 이용권'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