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겨울레저] 롯데월드 '매직 크리스마스 판타지'

2004-12-09 11:49

크리스마스 마법에 '푹' 빠졌다

52인조 마칭밴드팀 '아이스링크 산타…' 이벤트
하루 3차례 '줄 인형극'- 캐럴송 경연대회도 인기
◇ 빨간 산타 복장을 한 52인조 남녀 마칭밴드팀이 펼치는 '아이스링크 산타 마칭 밴드쇼'.


 실내 유리돔 천정에서 하얀 눈이 펄펄 떨어진다. 환상적인 조명이 깔리고 흥겨운 캐럴송이 울리면 크리스마스 주인공들로 꾸민 200여명 연기자들의 성대한 퍼레이드가 시작된다. 크리스마스의 전령사인 루돌프 사슴이 끄는 썰매를 탄 산타클로스가 어린이들에게 엽서와 사탕을 나눠준다. 흰 눈이 뿌려지는 유리성 위에 눈의 여왕이 손을 흔들고, 장난감 곰과 발레리나 등 꿈 속에서 만나는 크리스마스 친구들이 총출동하면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와~"하는 탄성을 지른다. 3만5000여평의 공간에 들어서 있는 세계 최대의 실내 테마파크 롯데월드는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최대의 겨울 축제인 '매직 크리스마스 판타지'(Magic Christmas Fantasy)가 한창이다.
 
◇ 일명 마리오넷이라 불리는 줄 인형극.

 기온은 뚝 떨어졌지만 아늑한 실내에서 몸도 마음도 따뜻해지는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축제의 현장으로 들어가보자.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는 정문 앞에서부터 시작된다. 350m 거리에 서있는 200여그루의 나무에 200만개의 전구가 반짝이고 있는 것. 어드벤처 내에는 20m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장식돼 있다.
 화려한 가장 행렬이 돋보이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와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행사는 700여평의 아이스링크를 무대로 펼쳐지는 '아이스링크 산타 마칭 밴드쇼'. 하얀 얼음과 조화되는 빨간 산타 복장을 한 52인조 남녀 마칭밴드팀이 26개의 무빙라이트에서 쏟아지는 조명을 배경으로 별 모양과 하트 모양 등 계속 대열을 바꿔가며 20여분동안 캐럴을 선사한다. 매일 오후 1시, 7시 두차례 공연.
 산타 옷을 입은 러시아 연기자들이 보여주는 줄 인형극도 크리스마스 축제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공연. 일명 마리오넷이라 불리는 줄 인형극을 하루 3차례(오후 12시30분, 4시, 5시30분) 보여준다.
 서로 다른 복장과 모습의 캐럴팀이 선사하는 캐럴송 공연을 놓치지 않는 것도 축제를 즐기는 또 하나의 팁. 빨간 모자와 미니스커트를 입은 12명의 여성 산타밴드의 경쾌한 로큰롤 스타일 캐럴 연주에 맞춰 산타로 분장한 댄서들이 흥겨운 춤을 추는 'Rock&Roll 캐롤밴드', 구세군 복장의 금관 5인조 남성의 캐롤 브라스팀, 5인조 산타클로스가 연주하는 색소폰 앙상블 등 다양한 공연이 하루 2~3차례 어드벤처 곳곳에서 열린다.
 18일부터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예선을 거쳐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결선을 치르는 '제3회 롯데월드 캐롤송 경연대회'에는 개인뿐만 아니라 합창단이나 교회 성가대 등 캐럴송을 즐기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이밖에 사연을 접수한 어린이 300명을 선정, 산타클로스가 직접 어린이의 집을 방문해 연간회원권과 인형, 성탄카드 등 크리스마스 선물을 나눠주는 '행운의 산타방문 대잔치'도 함께 열리고 있다. < 남정석 기자 bluesky@>
 
가족-연인-친구별 추천코스
 ★ 추억을 만드는 온가족이 함께
 ▶추천 코스=회전목마-환상의 오딧세이-신밧드의 모험-월드 모노레일-제네바유람선-마술극장-민속박물관-레이져쇼
 ▶추천 음식점=분수광장(일식, 중식, 양식 등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도쿄(일식 전문점), 아이언불(양식 전문점), 하우스오브 코리안(한식점)
 ▶추천 공연=크리스마스 퍼레이드, 산타마리오넷, 서커스타잔, X-MAS 캐릭터 거리공연, 뱅뱅밴드, 52인조산타밴드쇼

 ★ 소중한 사랑을 가꾸는 연인들을 위해
 ▶추천코스=회전목마-후룸라이드-캐롤밴드쇼-풍선비행-회전그네-크리스마스 퍼레이드-아트란티스-혜성특급-서커스타잔-아이스링크▶추천 음식점=카페 다쥬르(노천 패스트푸드), 샬레카페(노천식 카페), 아이언불(정통 양식), 라팔로마(멕시칸 퓨전 음식), 크리스탈팰리스(노천 양식정식)
 ▶추천 공연=크리스마스 퍼레이드, 캐롤밴드, 산타색소폰, 서커스타잔, 레이저쇼, 불꽃놀이

 ★스릴을 즐기는 친구들과 함께
 ▶추천코스=번지드롭-스페인 해적선-후렌치 레볼루션-후룸라이드-고공파도타기-자이로드롭-자이로스윙-아트란티스
 ▶추천 음식점=만리장성(중국음식점), 분수광장(노천 뷔페), 레이크뷰(호반 패스트푸드)
 ▶추천 공연=크리스마스 퍼레이드, 52인조 산타밴드쇼, 뱅뱅밴드쇼, X-MAS공개방송

'겨울 축제' 보다 재밌게 즐기려면…

할인 쿠폰 출력 - 신용카드 지참
연인들, 환상무드 야간시간 공략
 크리스마스 축제를 남보다 더 재밌고 알차게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자.
 ◆축제로 떠나기 전 준비하자
 홈페이지(www.lotteworld.com)를 방문해 그날의 이벤트 및 공연 스케줄을 확인하고 연령대에 따라 이용하기 좋은 시설과 관람물에 대한 정보를 미리 짜본다. 홈페이지 초기화면 우대쿠폰란에 들어가 15~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쿠폰을 출력하는 것도 잊지말자. 물론 신용카드는 꼭 지참.
 ◆크리스마스 축제 속으로~
 ▶크리스마스 공연은 1년 중 지금 뿐=이번 달 25일까지만 만나볼 수 있는 70여회의 공연이 파크 전역에서 펼쳐진다.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를 비롯, 산타밴드 공연 등 20여개의 성탄절 공연이 새롭게 오픈했다.
 아이스링크 52인조 산타밴드쇼, 캐롤밴드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공연을 즐기기만 해도 굳이 다른 공연장을 찾을 필요가 없을 듯.
 ▶하늘에서 하루 2차례 펑펑 뿌려지는 인공눈의 향연에 취해라=메인 공연인 '화이트 크리스마스 퍼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어드벤처 전역에는 하얀 눈이 20분동안 흩날린다. 어두운 실내 공간에 야간 조명과 하얀 눈이 오버랩되고 파크 곳곳 10만개의 불빛과 어울려 장관을 연출하는 야간 퍼레이드는 또 다른 운치와 재미를 던진다.
 ▶환상적인 크리스마스를 원한다면, 야간 시간을 공략하자=야간에는 수만개의 전구가 빛을 발하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롯데월드 쇼핑몰 정문 거리를 비롯해,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의 1000만개의 불꽃이 저마다의 색깔을 뽐낸다. 오후 6시가 되면 정문을 따라 늘어선 200여그루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다.
 ▶산타모자도 써 보고, 크리스마스 특별 음식도 즐겨보고=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와 눈을 테마로 한 예쁜 크리스마스 기획 상품을 비롯해, 특선 메뉴가 준비된다. 어드벤처 상품점에서는 로티 산타모자, 목돌이, 선물 주머니, 머리띠 등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3000~80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양식전문식당 '아이언불'과 '크리스탈팰리스'에서는 안심과 해물스파게티, 농어, 크림 스프 등 정통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별 정식'(1만8000원)을 비롯해 돈까스, 볶음밥, 샐러드, 치즈케이크 등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특선요리'(9000원)를 즐길 수 있다. < 남정석 기자>



◇ 롯대월드 크리스마스 공연 스케줄

공연명

시간

장소

비고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오후 2시, 7시30분

어드벤처 
퍼레이드코스

매일

52인조 산타
밴드쇼

오후 1시, 7시

아이스링크

매주말

산타 마리오넷

오후 12시30분, 
4시15분, 5시30분

쥬라기광장

매일

캐롤밴드

오전 9시30분, 
오후 12시15분,
3시, 4시30분

매직트리 앞

매일

캐롤브라스
밴드

낮 12시, 3시45분, 
5시

매직트리 앞

매일

산타색소폰

오전 10시30분, 
오후 6시30분

매직
아일랜드

매일

뱅뱅밴드

오후 3시30분, 
4시45분

쥬라기광장

매일

불꽃놀이쇼

오후 8시30분

매직캐슬
상공

24일



관련기사
[겨울레져] 롯데월드 화보
[겨울레저] 스키-스노보드복 코디법
[겨울레저] 스키장 피부 관리법...선글라스-고글 필수
[겨울레저] 스키장 메이크업...펄 제품으로 '반짝임' 강조
[겨울레저] 스키와 스노보드 장비 구입 가이드
[겨울레저] 테마파크 크리스마스 이벤트 풍성
[겨울레저] '스키장도 개성시대'...나만의 색깔로 경쟁한다
코엑스, 두개의 크리스마스 축제 개최
민속촌, 겨울채비 체험 준비 "우리 것은 소중한 것"
수족관들도 크리스마스 분위기 잔뜩 담아
'컬럼비아', 옴니테크 소재... 슬로프 스타일 파카 등 눈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