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토요 경마 예상평] 10월 2일 토요일

2004-10-01 12:35

 월초 경주인데도 우열을 가리기 아리송한 경주가 많다. 1, 2, 5, 10경주는 우열이 드러나고 4, 11경주는 후착 찾기가 되겠으며 나머지 경주는 혼전이 예상된다.
 
신마 '터벤' 우승 후보
 제2경주는 8번마 '터벤'이 데뷔전을 치르는 신마지만 병행 조교 과정에서 좋은 주폭을 보여 우승후보로 지목되는 가운데 능력검사에서 1위로 합격하고 파워를 늘린 7번마 '베인떼데마요'가 도전, 단방승부를 연출할 가능성도 엿보인다.그러나 3번마 '바운티즈웨이'도 강한 병행 조교로 무장했고 6번마 '천의무공'은 조교가 약했지만 걸음이 경쾌해지고 컨디션이 좋아져 빈틈을 노릴 전망이다. 4번마 '유어프라이즈애니'는 체구가 작아 불리하지만 상태가 조금 나아지고 손발이 맞는 기수로 교체됐기에 살펴볼 필요가 있다.
 
 제6경주는 6번마 '지도자'가 직전 경주에서 첫승을 거둔뒤 조교량을 늘려 우승을 노리겠으나 내측 사행 악벽이 교정되고 파워가 늘어난 7번마 '플라잉스킵'와 미국에서 5승을 거뒀고 조교 과정에서 파워넘치는 걸음을 보인 1번마 '패거스아일랜드'가 강력 도전, 이들의 3파전이 벌어질 것 같다. 2번마 '금토사'는 1착 승군에 걸렸는데 강훈을 무난히 소화해내 '모 아니면 도'이며 5번마 '플라인블이언알'은 길고 강한 조교로 탄력을 늘리고 나와 강공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파르테논' 우승후보
 제7경주는 1번마 '파르테논'이 상승세에 지구력을 보강하고 나와 우승을 노리는 가운데 우승하면 승군하는 6번마 '해와별'이 직전 경주에서 좋은 기록으로 준우승한 여세로 도전할 것 같다.
 3번마 '스카이프로'는 병행 조교 과정에 탄력이 나아진 모습을 보였고 9번마 '제왕별'은 기량이 계속 향상되고 있어 빈틈을 노릴 전망이다. 2번마 '수퍼자이언트'는 기량면에서 뒤질게 없으나 다친 발이 얼마나 회복됐는지 당일 걸음걸이를 체크하고 판단해야 한다.
 
 
'우진세상' '다산정기' 복병
제8경주는 8번마 '알찬소식'이 승군전이지만 상승세에 강한 병행 조교를 소화해내며 걸음이 늘어난 모습을 보였고 1번마 '골든키'는 직전 승군전에선 입상에 실패했으나 걸음이 눈에 띄게 늘었으며 6번마 '샛별으뜸'은 좋은 탄력을 보였기에 이들의 3파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번마 '우진세상'은 최선을 다하고도 번번이 입상 실패했으나 강훈련을 받았고 3번마 '다산정기'는 기본기는 좋으나 3착 승군에 걸린데다 부담중량이 많이 늘어난게 변수.
 
'보이브의미소' 한풀이 질주
 제11경주는 2번마 '이브의미소'가 직전 대상경주에서 참패하며 9연속 준우승에 마침표를 찍게 되자 병행 조교로 탄력을 늘리고 나와 한풀이 질주를 하는 가운데 승군전에서 참패한뒤 탄력을 보강하고 나온 5번마 '체로키블루'와 병행 조교로 투지와 힘을 기른 4번마 '천지제패', 상태가 조금 나아진 7번마 '그래그래'가 도전할 것 같다. 1번마 '말순이'는 조교 성과가 좋아 게이트에 순순히 진입하면 막판 추입력이 빛을 발할 수도 있다. < 이규승 기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