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살떨리는 잉글랜드vs이탈리아 유로 결승' BBC와 후스코어닷컴의 예상이 똑같다

노주환 기자

입력 2021-07-11 09:10

more
'살떨리는 잉글랜드vs이탈리아 유로 결승' BBC와 후스코어닷컴의 예상이…
이탈리아-잉글랜드 유로2020 결승전 예상 베스트11 캡처=후스코어드닷컴 홈페이지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유로2020 우승컵은 누구에게 돌아갈까. 잉글랜드와 이탈리아가 12일 새벽 4시(한국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스타디움에서 맞대결한다. 잉글랜드는 대회 첫 우승에 도전한다. 이탈리아는 1968년 대회 우승 이후 두번째 정상을 노린다.



유럽 매체들은 양 팀의 베스트 라인업을 예상했다. 홈의 이점을 안은 잉글랜드는 4-2-3-1 전형을 쓸 것으로 보인다. 영국 대중지 더 선과 후스코어드닷컴의 전망이 똑같다. 최전방에 케인, 그 뒷선에 스털링-마운트-사카, 수비형 미드필더로 라이스-필립스, 포백으로 쇼-매과이어-스톤스-워커, 골키퍼는 픽포드다. 윙어 필 포든이 부상으로 선발 출전이 어렵다고 한다. 잉글랜드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사카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산초 그릴리시 래시포드도 벤치에서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이탈리아의 경우 4-3-3 전형이 될 것으로 봤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최전방에 인시네-임모빌레-키에사, 허리에 바렐라-조르지뉴-베라티, 포백에 에메르손-키엘리니-보누치-로렌조, 골키퍼 돈나룸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90분에 승부가 안 날 것으로 봤다. 스코어 1대1을 전망했다.

영국 BBC 전문가 마크 로렌슨도 연장전까지 1대1로 승부를 내지 못한 후 승부차기에서 잉글랜드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했다.

잉글랜드는 4강서 덴마크를 연장 혈투 끝에 케인의 결승골로 2대1로 제압했다. 이탈리아는 스페인을 승부차기에서 누르고 결승에 올랐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