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마이웨이' 가야금 명인 문재숙, 로열패밀리 인증→딸 이하늬·오빠 문희상 前국회의장·동생 가수 문인숙

고재완 기자

입력 2021-11-21 13:05

'마이웨이' 가야금 명인 문재숙, 로열패밀리 인증→딸 이하늬·오빠 문희상…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국가무형문화재 제23호 문재숙 명인이 '로열패밀리' 가족들을 공개한다.



국가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보유자이자, 현재 이화여대 한국음악과 명예교수 그리고 신한대 석좌교수인 문재숙 명인이 21일 방송하는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 등장한다. 그는 가야금산조 명인 고 김죽파 선생으로부터 산조와 풍류, 병창에 이르기까지 오랜 수련을 통해 전수받은 수제자로, 죽파 선생의 성음을 고스란히 담아낸 연주를 선보여 왔다.

그는 로열패밀리로도 유명하다. 배우 이하늬의 어머니이자 문희상 전 국회의원과 스타 노래 강사 문인숙의 친동생이다.

이날 문재숙 명인은 고향 의정부를 방문, 친오빠 문희상 전 의원을 만나 추억을 회상한다. 그가 처음 가야금을 접한 계기는 "오빠의 권유" 때문이었다. "처음엔 단순히 입시를 위해 시작했지만, 어느 순간 가슴을 끓게 하는 열정으로 가야금을 연주하게 되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어린 시절 추억이 가득한 집에서 남매의 즐거운 수다가 이어졌다.

이뿐 아니라 한 뱃속에서 나왔지만 달라도 너무 다른 자매인 스타 노래 강사 문인숙과, 첫눈에 반해 약 40일 만에 결혼한 문재숙의 남편도 방송에서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하늬가 엄마 문재숙을 위해 등장하기도 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