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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분기에 전년 대비 영업이익 56% 줄어들어

남정석 기자

입력 2021-11-11 17:40

수정 2021-11-11 17:41

엔씨소프트, 3분기에 전년 대비 영업이익 56% 줄어들어


엔씨소프트가 우려대로 3분기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는 11일 2021년 3분기 실적 결산을 통해 매출 5006억 원, 영업이익 963억 원, 당기순이익 99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 매출은 14% 줄어든데 이어, 영업이익은 무려 56%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전 분기로도 매출이 7%, 영업이익은 15% 각각 줄었다.

지역별 매출로는 국내에서 3370억 원, 북미 및 유럽 276억 원, 일본 277억 원, 대만 67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08억 원이다.

게임별로는 '리니지M'이 1503억원, '리니지2M'이 157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리니지M'은 하루 평균 16억원대, '리니지2M'은 평균 17억원대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거센 반격에 고전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월 출시 직후 유저들로부터 확률형 아이템 모델의 반복으로 인해 혹평을 받았던 '블레이드&소울 2'는 229억원의 매출로, 하루 평균 6억원대에 그치며 출시 효과를 거의 보지 못한 것이 수치로 나왔다. 온라인게임의 경우 '리니지' 291억 원, '리니지2' 250억 원, '아이온' 179억 원, '블레이드&소울' 104억 원, '길드워2' 192억 원이다.

'리니지M'은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2%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길드워2' 매출은 신규 확장팩 출시 기대감으로 전분기 대비 20% 올랐다. 또 '길드워2' 영향으로 북미 및 유럽 매출은 전분기 대비 14% 상승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지난 4일 '리니지W'를 한국, 대만, 일본 등 글로벌 12개국에 출시했다. 출시 후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2022년 북미, 유럽 등으로 출시 국가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밖에 '리니지2M'은 12월 2일 북미, 유럽, 러시아 등 글로벌 29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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