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공식] 美 포브스, 온앤오프 빌보드 입성에 "열손가락에 꼽히는 히트곡" 극찬

백지은 기자

입력 2021-08-27 10:23

 美 포브스, 온앤오프 빌보드 입성에 "열손가락에 꼽히는 히트곡" 극찬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명곡 맛집' 온앤오프(ONF)의 빌보드 입성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지난 24일(현지 시간) '에이티즈 레드벨벳 온앤오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앤드 저스틴 비버 : 히트 메이킹 무브스 온 더 월드 송즈 차트'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온앤오프는 같은 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2위를 기록한 '여름 쏙(팝핑)'으로 기사에 언급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포브스는 "한국 남자 아이돌 그룹 온앤오프가 금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로운 앨범의 타이틀곡 '여름 쏙(팝핑)'이 빌보드 차트에 준우승의 영예를 안은 채 입성했고,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히트곡으로 열 손가락 안에 꼽히며 이목을 끌고 있다"고 온앤오프를 향한 미국 현지의 큰 인기에 대해 설명했다.

앞서 온앤오프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2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빌보드의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38위에 오르며 더욱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자랑했다. 특히 이번 차트인으로 온앤오프는 케이팝 남자 아이돌 중 4번째로 '디지털 송 세일즈'에 진입한 그룹이 되었다.

앞서 '여름 쏙(팝핑)'은 미국 지역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에서 7일간 최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썸머팝업앨범 '팝핑'은 발매 직후 미국, 일본, 영국, 태나다, 멕시코, 호주, 러시아 등을 포함한 전 세계 15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놀라운 글로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온앤오프의 신곡 '여름 쏙(팝핑)'은 '여름에 쏙 빠진 너와 나'의 청량한 여름을 Funky Disco 사운드와 온앤오프의 탄산음료 같은 시원한 목소리로 담아낸 써머 송이다.

지난 9일 썸머팝업앨범 '팝핑'을 발매한 온앤오프는 각종 음악 방송 무대와 다양한 콘텐츠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