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오버워치2', 전작과 다른 5대5 전투 방식으로 변경

남정석 기자

입력 2021-05-23 09:39

'오버워치2', 전작과 다른 5대5 전투 방식으로 변경


'오버워치'의 전투 방식에 변화가 시도된다.



'오버워치' 개발팀은 지난 21일(한국시각) 온라인으로 진행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통해 현재 개발중인 '오버워치2'에서 PvP(이용자간 대결) 방식이 현재의 6대6에서 5대5로 바뀐다고 공개했다. 팀당 5명으로 줄어들면서 1명의 돌격, 2명의 공격, 2명의 지원 역할군의 영웅으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공격 역할군은 다른 캐릭터에 비해 이동 속도가 조금 빠르고, 지원 역할군은 비전투 상태일 때 자동으로 체력을 회복하게 된다. 돌격 역할군은 받는 밀쳐내기 효과가 감소하며 자신을 공격하는 상대의 궁극기 충전율이 다른 역할군 대비 감소하는 지속 능력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 메이나 바스티온 등 영웅에 따라 '오버워치'와는 다른 능력치가 적용되면서 '오버워치' e스포츠에도 상당한 변화가 예상된다.

이밖에 '오버워치2'의 새로운 전장 종류인 '밀기(Push)'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전장 중앙에 위치한 로봇을 확보해 적진을 향해 이동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블리즈컨 2019'에서 최초로 공개됐는데, 팀 구조 변경 등에 따라 많은 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또 '밀기'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게임 모드를 추가될 예정이며, 경쟁전에서는 '점령' 전장이 새로운 게임 모드로 대체된다. 더불어 '오버워치' 개발팀은 호위 PvP 전장인 리우를 포함해 총 5개 전장의 모습을 선보였으며, 영웅의 외형 변경과 함께 일부 영웅의 인터페이스와 1인칭 시점 변화 등도 공개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