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2008 MBC 연기대상에 김명민-송승헌

2008-12-31 00:47

 '베토벤 바이러스'와 '에덴의 동쪽'으로 화제를 뿌린 김명민과 송승헌이 2008 MBC 연기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두 사람은 30일 밤 서울 여의도 MBC방송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TV부문 남녀 최우수상은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의 정준호와 '뉴하트'의 조재현, '천하일색 박정금'의 배종옥과 '에덴의 동쪽'의 이미숙에게 각각 돌아갔다.

 남녀 신인상은 '에덴의 동쪽'의 박해진ㆍ'베토벤 바이러스'의 장근석, '내 인생의 황금기'의 이소연ㆍ'에덴의 동쪽'의 이연희가 각각 차지했다.

 또 고(故) 최진실이 TV부문 공로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시상에 앞서 국민이 뽑은 최진실 드라마 5편이 소개됐으며,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에서 함께 연기한 정준호가 대리 수상해 식장을 숙연케했다.

 네티즌이 선정한 인기상과 베스트커플상은 송승헌ㆍ이연희에게 돌아갔고,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는 '베토벤 바이러스'의 차지가 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용준, 송승헌, 이준기 등 '한류 스타'들이 대거 참석해 행사장 주위는 팬들이 내뿜는 열기로 달아올랐다. 일본 등에서 온 팬들은 시상식 시작 수 시간 전부터 행사장 인근에서 기다리며 스타들이 도착하는 모습을 지켜봤다.



 다음은 이 밖의 부문별 수상 명단.

 ◇ TV부문

 ▲우수상=조민기(에덴의 동쪽)ㆍ이동건(밤이면 밤마다), 문소리(내 인생의 황금기)ㆍ한지혜(에덴의 동쪽) ▲황금연기상=지성ㆍ김민정(뉴하트, 미니시리즈 부문), 박근형(천하일색 박정금 등)ㆍ홍은희(흔들리지마, 이상 연속극 부문), 박철민(뉴하트 등)ㆍ신은정(에덴의 동쪽, 이상 조연배우 부문), 유동근(에덴의 동쪽)ㆍ송옥숙(베토벤 바이러스, 이상 중견배우 부문) ▲올해의 작가상=나연숙(에덴의 동쪽)ㆍ홍진아, 홍자람(베토벤 바이러스)ㆍ김은희(MBC 스페셜) ▲가족상=사랑해, 울지마

 ◇ 라디오부문

 ▲최우수상=이문세(오늘 아침 이문세입니다) ▲우수상=강석우(여성시대)ㆍ강인(친한 친구) ▲신인상=김신영(심심타파) ▲올해의 작가상=김신욱(언중유쾌) ▲공로상=스윗소로우

 ◇ 특별상

 ▲아역상=남지현ㆍ박건태ㆍ신동우(에덴의 동쪽) ▲PD상=이순재(베토벤 바이러스)ㆍ연정훈(에덴의 동쪽) ▲PD=이재규(베토벤 바이러스) ▲아나운서=최윤영(W 등)ㆍ이재용(기분 좋은 날 등) ▲성우=김호성(CSI 과학수사대 등)ㆍ정남(CSI 마이애미, 이상 TV 부문) ▲리포터=유진(세계는 그리고 우리는 등) ▲성우=김강산(격동 50년, 이상 라디오부문)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