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3D 비행 시뮬레이션] Battle of Britain

2000-12-08 15:34

 제2차 세계대전중인 영국군과 독일군 비행기간의 공중전을 소재로 한 비행 시뮬레이션 & 슈팅 게임 Battle of Britain입니다. 사실상 마지막 세계대전이 될 지도 모를 2차대전은, 그래서 그런지 수많은 게임의 소재가 되었습니다. 특히 시뮬레이션, 전략 장르, 그리고 빼 놓을 수 없는 분야가 바로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Battle of Britain은 2차대전 소재의 정통 비행시뮬레이션입니다.
 비행 시뮬레이션에서 꼭 빼 놓을 수 없는 충분 조건은 바로 조이스틱으로, 대부분의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은 조이스틱 지원이 기본입니다. 그리고 또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상세한 옵션 조정인데, Battle of Britain은 이러한 조건에 충실한 게임입니다. 다양한 모드에 의한 비행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세부 항목 조정에 의한 비행의 난이도 등, 말 그대로 비행 시뮬레이션의 전형을 보는 듯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기본만 가지고는 튈 수 없는 것이 게임계의 엄연한 현실로서, Battle of Britain은 자유로운 비행과 엮어지는 화끈한 공중전이 특징입니다. 섬세한 조정이 필요하기는 합니다만, 그렇게 함으로써 비행에서의 자유도가 보장되며, 또한 비행만 해야하는 지루함에서 탈피하기 위해서 적기와의 공중전이 볼 만 합니다. 참고로 공중전의 경우에는, 조종은 힘들지만, 원거리 시점이 좋습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우선 멋진 화면(하늘과 바다)에 약간의 로딩 시간이 지난 후, 곧바로 게이머는 하늘에 떠 있게 됩니다. 물론 활주로에서 이륙하는 과정을 좋아하는 게이머도 있겠습니다만, 실제로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는 직접 공중에서 시작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초보자). 시작하게 되면 당황하게 되는데 〔F1〕 ∼ 〔F11〕 키를 조작하면 여러 시점에서 볼 수 있는데, 〔F12〕 키에는 버그가 있으니 절대 누르지 마십시오.
 전체적으로 보면 일단 그래픽이 약간 깨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양에 따라서 다른데, 현재 나오고 있는 고사양의 시스템이라면 괜찮을 듯 싶습니다만, 예전의 시스템에서는 보기가 껄끄러울 정도입니다. 하지만 일단 비행을 하게 되고, 여러 시점으로 보게 되면 이러한 생각이 달아날 정도로 멋진 효과를 연출합니다. 여기에 곁들여진 공중전은 스릴, 그 자체입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펜티엄II 266MHz, 램 64MB 이상이어야 하며, DirectX 7.0a 이상, 그리고 3D 가속 카드가 필요합니다. 설치는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되며, 삭제는 자체 Uninstaller 프로그램 또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하면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이 게임은 데모 버전입니다.

 파일크기 : 43.4 MB
 라이센스 : Demo Version
 운영체제 : Windows 95/98
 Uninstaller 포함 : Yes
 http://download.myfolder.net/Tools/Download.html?sn=13262&where=MyfolderFTP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