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잠실 브리핑]윌리엄스 감독의 양현종 도전 응원 '콜업 어렵다? 우리팀을 보라.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모른다'

[잠실=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우리로선 환영하지만 결국은 선수 본인에 달렸다."

텍사스 레인저스의 양현종이 40인 로스터에서 제외되며 지명할당 조치가 되면서 그의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텍사스의 마이너리그에서 다시 콜업을 기다릴 수도 있고 자유계약으로 나와 새 팀을 찾을 수도 있다. 만약 새 팀을 찾는다면 미국 뿐만 아니라 일본이나 한국으로 행선지가 넓혀질 수도 있는 것.

양현종이 마이너리그에서 계속 메이저리그 1승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져 있어 한국행 가능성은 낮은 상태다.

양현종의 친정팀인 KIA 타이거즈도 양현종의 행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KIA 맷 윌리엄스 감독은 양현종에 대해 "만약에 온다고 하면 당연히 우리로선 좋겠지만 선수 본인에 달려있다"며 "양현종과 얘기를 하지는 않았다. 남은 절차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두고봐야 한다"라고 했다.

이미 선발 기회를 받았고 마이너리그로 내려간 상황이라 다시 빅리그에 콜업될 가능성이 높지 않다는 평가도 있다.

그러나 윌리엄스 감독은 "언제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른다. 팀의 상황은 얼마든지 변할 수 있다"면서 "우리팀을 보라. 우리 팀을 보면 그런 상황을 잘 볼 수 있지 않나. 그 팀도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라고 양현종이 희망을 놓지 않기를 바랐다. 잠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