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인&아웃]타격부진 LG의 몸부림. 오지환 2번, 이형종 빠지고 채은성 4번 복귀

[잠실=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 "우리가 못치는 건지 상대가 잘던지는 건지…."

LG 트윈스 류중일 감독의 한숨이 깊었다. 22일 잠실 SK와이번스전서 0대2로 패하며 4연패에 빠진 LG는 6위 한화와 3게임차로 앞선 5위를 달리고 있지만 4위 키움 히어로즈와는 2.5게임차로 벌어져있다.

최근 연패의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타격 부진이다. 4경기서 뽑은 점수가 단 7점. 경기당 2점을 채 뽑지 못했다. 당연히 두자릿수 안타는 구경도 못했다.

그 기간동안 팀 타율은 1할7푼7리다. 10개구단 중 꼴찌.

주전급 선수 중 4경기서 가장 좋은 타격감을 보인 선수는 유강남이다. 11타수 3안타로 2할7푼3리. 김현수는 15타수 4안타로 2할6푼7리. 4경기서 나온 홈런은 21일 토미 조셉이 SK 김광현으로부터 때린 스리런홈런 하나 뿐이었다.

전날 채은성을 선발에서 제외하면서 라인업에 변화를 줬던 류 감독은 23일 SK전에서도 라인업을 대폭 바꿨다. 이형종과 정주현이 선발에서 빠졌고 채은성과 신민재가 들어갔다.

테이블세터도 이천웅-오지환으로 구성했다. 오지환이 최근 4경기서 10타수 1안타의 부진을 보였지만 전날 안타를 때렸고, 왼손타자라는 점에서 류 감독이 앞쪽으로 배치했다. 류 감독은 "우리팀 타자 중에서 오지환이 2번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었다. 오지환과 정주현이 발도 빠르고 해서 이들이 많이 살아나가는 날 우리가 많이 이겼다"면서 "오지환이 삼진도 많이 먹고 요즘 좋지 않아 하위타선으로 뺐지만 오늘은 2번에 놓았다"라고 했다.

중심타선은 김현수-채은성-조셉으로 구성했다. 전날 3번을 쳤던 박용택이 6번으로 나왔고 신민재는 9번-2루수로 배치됐다.

좌타자가 5명으로 구성돼 SK 선발 브록 다익손과 상대한다. 잠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