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로니 역전 결승타' LG, 삼성 꺾고 4위 복귀

LG 트윈스가 접전 끝에 삼성 라이온즈에 신승하며 2연패에서 탈출했다.

LG는 19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삼성과의 2연전 첫 번째 경기에서 7회 터진 제임스 로니의 역전 결승 2타점 2루타에 힘입어 6대4로 승리했다. SK 와이번스와의 원정 2연전을 모두 지고 돌아와 힘이 빠져있던 LG는 이날 승리로 다시 4위 자리에 복귀했다. 반면, 삼성은 수원에서 거두고 온 2연승 상승세를 잇지 못했다.

사실 LG 입장에서는 부끄러운 승리. 이날 삼서 선발은 생애 두 번째 1군 선발 등판인 황수범이었다. 그러나 1회초부터 선발 류제국이 흔들리며 경기가 꼬였다.

삼성은 1회초 다린 러프의 적시타와 이승엽의 1타점 내야 땅볼, 그리고 조동찬의 적시타까지 터지며 3점을 선취했다. 류제국은 제구 난조로 삼성 타선을 상대로 진땀을 흘렸다.

LG는 2회 추격을 시도했다. 최재원이 1사 2루 상황서 황수범을 상대로 적시타를 쳐낸 것. 하지만 황수범은 기대 이상으로 안정적인 투구를 했다. 1회 조금은 긴장한 기색을 보였지만, 로니와 양석환을 삼진으로 잡은 뒤 자신감을 가졌고 2회 실점 후에도 안정된 제구력을 바탕으로 호투했다. 3회와 4회 연속 삼자범퇴 처리했다. 그 사이 삼성 타선은 3회초 강한울의 적시타로 1점을 더했다.

하지만 양팀의 경기는 5회 반전 분위기가 감지됐다. 잘던지던 황수범이 2사 후 승리요건 갖추기 전 마지막 아웃카운트 1개를 놓고 흔들렸다. 2사 2루 상황서 박용택에게 1타점 2루타를 맞았다. 여기까지는 괜찮았다. 2번 안익훈의 투수 강습 타구가 황수범쪽으로 향했다. 이미 2루주자와 타자주자 모두 세이프 타이밍. 여기서 경험이 부족한 황수범이 1루에 무리하게 공을 던졌고, 이 송구가 악송구가 되며 박용택이 손쉽게 홈을 밟았다. 안익훈이 3루까지 가다 아웃이 되며 이닝이 종료됐고, 황수범은 생애 처음으로 선발 승리 요건을 갖췄지만 기죽어있던 LG의 기를 살려주는 계기가 됐다.

그렇게 양팀의 불펜 싸움이 이어졌다. LG는 354일 만에 1군 복귀전을 치른 유원상을 시작으로 진해수, 이동현이 8회까지 삼성 타선을 완벽하게 틀어막았다. 반면, 삼성은 최충연이 6회 2사 만루 위기를 맞이했다. 대타 정성훈을 좌익수 플라이 처리하며 위기를 넘겼지만, 그 위기는 7회 다시 이어졌다. 1사 후 좌타자 박용택이 등장하자 삼성은 좌완 장원삼을 기용했는데, 장원삼이 박용택과 안익훈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다. 그리고 이어 등장한 로니가 장원삼의 공을 받아쳤다. 약간은 빗맞은 타구인데 밀린 타구가 삼성 중견수 박해민 오른쪽, 좌중간쪽으로 절묘하게 뻗어나갔다. 박해민이 혼신의 힘을 다해 몸을 던졌지만 공을 잡지 못했고 주자 2명이 여유있게 홈을 밟았다. 역전 결승 2타점 2루타였다.

기세를 탄 LG는 불펜들이 무실점 투구를 해주는 가운데 8회말 유강남이 임대한을 상대로 1타점 중월 2루타를 때려내 쐐기점을 만들었다.

LG는 9회에도 이동현이 마운드에 올라 경기를 마무리했다.

LG는 박용택-안익훈-채은성-최재원이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활약했고, 로니는 안타는 1개 뿐이었지만 가장 중요한 안타를 뽑아냈다. LG 3번째 투수 진해수는 6회 마운드에 올라 2이닝을 완벽하게 막아내며 승리투수가 됐다. 이동현이 2이닝 불꽃투로 세이브를 따냈다. 시즌 2승째. 선발 류제국이 4이닝 4실점으로 흔들린 건 아쉬웠다.

삼성은 선발 황수범이 5이닝 3실점(1자책점) 투구로 분전한 게 위안거리였다. 다만, 중반 이후 터지지 않은 타선과 승리를 날린 불펜에 울어야 했다.

잠실=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