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I.O.I 이어 I.B.I도 출격..8월18일 데뷔 확정-방송활동無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101'에서 아쉽게 최종 11인에 합류하지 못한 멤버들이 걸그룹 I.B.I(아이비아이)로 출격한다.

방송 결과, 12위 한혜리(스타제국), 13위 이수현(개인), 15위 김소희(뮤직웍스), 16위 윤채경(DSP미디어), 17위(이해인) 등 5명의 멤버들은 팬들의 요청에 '일반인'이라는 의미의 팀 I.B.I(아이비아이)를 전격 결성했다.

아이비아이 측 관계자는 21일 스포츠조선에 "'일반인'의 이니셜을 본따 아이비아이란 재미있는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일단 단발성 프로젝트로 기획된 만큼, 방송 활동이 예정된 건 없지만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아이비아이의 프로젝트 음원 발매일은 오는 8월 18일로 확정됐다. 18일, 즉 숫자로 '181'이란 표기가 팀명 'I.B.I'를 연상시키는 만큼, 발매일에도 재미있는 의미를 부여했다. 아이비아이 측은 향후 여러 매체와의 콜라보 마케팅을 시도할 계획이다.

한편 아이오아이는 8월초 첫번째 유닛 활동을 시작한다. 전소미를 필두로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김도연, 임나영 등 7인으로 구성된 아이오아이 유닛은 뮤직비디오, 재킷 촬영 등 컴백을 위한 막바지 준비 중이다. 김세정과 강미나는 걸그룹 구구단, 정채연은 다이아, 유연정은 우주소녀 활동을 하며 이번 유닛에서는 빠지게 됐다.

hero16@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