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손아섭 'ML? 지금 그런 거 신경쓸 때 아니다'

"메이저리그? 지금 그런 거 신경쓸 때가 아니다. 팀이 5위로 올라가야 한다."

박병호(넥센 히어로즈)에 대한 미국 메이저리그 팀들의 관심. 강정호(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성공과 맞물려 한국에 재능있는 선수들 전체에 대한 관심으로 퍼지고 있다. 롯데 자이언츠 선수들에게도 메이저리그 팀들이 공개적으로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 그 대표 주자가 손아섭과 황재균이다.

손아섭의 경우가 특별하다. 보통, 해외 팀들이 한국 선수들에 관심을 가질 때는 힘있는 선수들을 선호한다. 교타자 스타일은 미국 야구에 잘 어울리지 않기 때문. 하지만 타석에서 쉴 새 없이 안타를 만들어내는 타자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한국 프로 현역타자 타율 1위. 거기에 밀어서도 담장을 넘길 수 있는 기본적인 힘도 갖췄다. 이미 미국에서 성공을 거둔 아오키 노리치카(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비슷한 행보를 걸을 수 있다고 보면 된다.

점점 늘어나는 관심에 대한 손아섭의 생각이 궁금했다. 손아섭은 올시즌 종료 후 구단 동의 하에 포스팅을 통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손아섭은 "나도 언론 보도 등을 봐서 그런 얘기가 나온다는 것은 알고 있다"고 했다. 하지만 메이저리그에 대한 얘기는 딱 거기까지였다. 그는 "그런데 지금 그게 중요한 문제인가. 그런 얘기가 나오는 것은 선수 입장에서 당연히 영광이지만 내 스스로 구체적인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나는 야구선수로서 매순간 최선을 다하고 순리대로 살 것이다. 지금 내가 해야하는 것은 딱 하나다. 우리 팀이 가을야구를 해야한다. 5위 경쟁에서 이길 수 있게 내가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일밖에 없다"고 말했다.

손아섭은 "최근 연패에 빠졌지만, 경쟁팀들도 부진해 우리에게도 분명히 기회가 있다"고 강조하며 "올시즌 아픈 곳이 많아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 못했다. 그 빚을 지금부터라도 갚고 싶다. 남은 경기에서 팀이 승리할 수 있도록 1번타자로 안타 많이 치고, 볼넷 많이 얻고,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손아섭이 1번 타순에서 제 역할을 다하면 공격력이 강한 롯데도 분명 상승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손아섭에게 현 시점에서 메이저리그 얘기는 야구를 더 열심히 하게 만드는 자극제 정도다. 그리고 뛰어난 개인 성적에 팀 성적까지 올릴 수 있는 선수로 각인된다면 더 큰 무대로의 진출 가능성은 향후 높아질 수 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