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롯데 야구, 이성민 때문에 계산이 된다

이제 롯데 자이언츠 야구의 계산이 선다. 똘똘한 불펜 투수 1명이 가세한 힘이다.

롯데 이종운 감독은 최근 kt 위즈에서 데려온 이성민만 생각하면 흐뭇하다. 이성민이 팀에 합류하고, 필승조로 자리를 잡으며 경기 운용이 매우 수월해졌기 때문. 21일 KIA 타이거즈전을 보자. 잘던지던 송승준이 3-2로 1점 앞서던 7회초 2사 후 강한울에게 2루타를 맞았다. 부상 회복 후 모처럼만에 등판. 이 때 이 감독은 지체없이 투수를 이성민으로 교체했다. 타석에는 좌타자 김원섭이었지만 좌-우 놀이같은 건 없었다. 최고의 믿을맨 이성민이기 때문. 이성민은 김원섭을 처리하고 8회까지 막아냈다. 그 사이 롯데는 문규현의 쐐기포가 터졌고, 9회 마무리 심수창이 경기를 매조지했다.

19일 KIA 3연전 첫 번째 경기에서도 1이닝 3탈삼진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이성민이 나오는 경기는 롯데 승리 경기라는 공식이 만들어지고 있다. 다시 말해, 이제 이 감독도 계산 속에 자신의 야구를 할 수 있게 됐다는 뜻이다. 롯데는 시즌 초반 불펜 붕괴로 애를 먹었다. 마무리 김승회가 무너지자 다른 불펜투수들에까지 악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1~2이닝을 확실히 막아줄 수 있는 이성민의 등장이 롯데 불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성민의 가세로 부담을 던 필승조 김성배도 덩달아 컨디션이 올라가고 있다. 마무리 심수창 역시 더욱 편안한 조건에서 마무리 적응을 할 수 있다.

140km 중반대의 직구에 힘이 있다. 낮게 제구돼 결코 쉽게 타자들이 쳐낼 수 없다. 자신있게 상대타자들과 상대하는 적극적인 모습도 좋다. 특히, 롯데로의 트레이드 자체를 마음 편히 받아들이는 듯한 모습이 중요하다. 야구도 즐겁게 해야 잘된다. 자신 때문에 팀이 좋은 영향을 받고 이길 수 있다고 느끼면 아무래도 선수는 더욱 열심히 던질 수밖에 없다.

롯데 마운드가 체계가 잡혀간다. 송승준이 부상에서 돌아오고 김승회가 선발로 정착한다. 여기에 구승민, 박진형 등 신예 투수들이 1군 경기에서 가능성을 보였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불펜 틀이 확실히 잡히고 있다. 이성민-김성배-심수창 필승조에 좌완 베테랑 이명우-강영식이 있다. 경기 중반을 책임질 홍성민에 전천후 스윙맨 이정민의 존재도 든든하다. 2011, 2012년 양승호 전 감독이 이끄는 시절 강력한 불펜 야구의 힘을 다시 볼 수 있게 될까.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