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경북고 34년만에 봉황대기 우승. 최충연 MVP

경북고가 34년만에 봉황대기를 품에 안았다.

경북고는 28일 춘천의암야구장에서 열린 제43회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결승전서 장충고를 10대1로 물리치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경북고는 지난 1981년 제11회서 우승한 뒤 지난 1997년 신일고에 4대8로 패했고, 2008년엔 대구고에 1대2로 패하며 봉황대기와의 인연을 맺지 못했다가 34년만인 올해야 우승의 기쁨을 맛봤다.

경북고는 선발 최충연이 7이닝 동안 단 1실점으로 장충고의 타선을 잠재우는 동안 타선이 터지며 쉽게 경기를 풀어갔다. 1회말 2번 배지환의 내야안타, 3번 이태민의 볼넷으로 만든 1사 1,2루서 4번 곽경문의 1타점 2루타로 기선을 제압한 경북고는 상대 투수의 제구난조로 인해 볼넷과 몸에 맞는 볼, 폭투와 함께 유격수 실책까지 겹치며 단숨에 6-0으로 크게 앞서나갔고 여유있게 경기를 풀어나가며 우승에 한발짝씩 다가갔다.

결승전서 승리투수가 되며 팀 우승의 디딤돌을 놓은 최충연이 대회 최우수선수의 영예를 안았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제43회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 시상내역

▶최우수선수=최충연(경북고) ▶우수투수=박세진(경북고) 김덕진(장충고) ▶감투=이근혁(장충고) ▶수훈=곽경문(경북고) ▶타격=조태익(용마고) ▶최다도루=오윤교(동산고) ▶최다타점=김성현(용마고) ▶최다홈런=황선도(대전고) ▶최다안타=곽경문(경북고) ▶최다득점=강상원(북일고) ▶감독=박상길(경북고) 송민수(장충고) ▶지도=임경호(경북고) 이원서(장충고) ▶공로=현준우(경북고) 정호용(장충고) ▶모범심판=김대남(대한야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