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화 정범모, 프로 정신 망각한 본 헤드 플레이

한화 이글스 포수 정범모의 이해할 수 없는 본헤드 플레이가 나왔다.

LG 트윈스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열린 21일 잠실구장. 황당한 장면이 연출됐다. LG가 2-0으로 앞서던 5회말. LG는 2사 만루 찬스를 잡았다. 타석에는 이진영, 마운드에는 한화 선발 유먼. 풀카운트 승부가 벌어졌다. 그리고 유먼이 바깥쪽 회심의 직구를 던졌다. 스트라이크존에 들어왔는지, 빠졌는지 애매한 공.

중요한 건 우효동 구심의 콜이 나오지 않았다. 한가운데로 들어와도 심판이 콜하지 않으면 볼이다. 그래서 볼넷이다. 밀어내기.

그런데 정범모가 오버했다. 자신이 스트라이크라고 판단해 1루수 김태균에게 공을 던졌다. 이닝이 교체될 때 다음 이닝 수비 준비를 위해 1루수에게 공을 전달하는 것이 보통. 이 상황을 연출한 것이다.

여기에 한술 더 떴다. 공을 던지고 유유히 3루측 덕아웃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센스있는 LG 주자 정성훈이 이 틈을 파고들어 홈으로 뛰었다. 인플레이 상황이었기에 홈을 밟으면 득점이었다. 뛰어들어오는 정성훈을 보고 투수 유먼이 재빨리 홈 커버를 했고, 김태균이 송구를 했지만 정성훈은 살았다. 밀어내기로 1점을 줄 상황이 어이없이 2점을 주는 상황으로 바뀌었다. 3-0과 4-0은 추격하는 팀 입장에서 천지 차이. 여기에 이런 어이없는 실책으로 점수를 주면 동료들의 힘이 빠지고 만다.

김성근 감독이 항의를 위해 나왔다. 하지만 항의할 거리가 없었다. 프로 선수라면 심판의 정확한 판정이 내려지기 전까지는 무조건 최선을 다해 플레이해야 한다. 또, 느린 화면 분석 결과 정말 확실하게 스트라이크라고 할 수 없는 애매한 바깥쪽 위치로 공이 들어갔다. 판정은 심판 고유 권한이다.

잠실=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